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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병 [악마] [용병영업] 악마 공략 및 팁
작성자 대위5아홉 작성일 2024-09-13 22:09 조회수 555

안녕하세요

약 5년 전 소장이 되고도

팀전에서 패트리어트를 쓰는 것 이외에 아무것도 못했던 제가

지금은 접으신 걸로 아는 귤요정 님에게 악마를 배우고 

그 이후 악마만 주로 써오며 배워왔던 세밀한 정보들을

여러분들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목차


기본 컨트롤

컨트롤 연습 중 힘들 때 알아두면 유익한 점 두가지

역가드 세가지

콤보 하는법






기본 컨트롤


점프 캔슬은 세 가지 입니다.


D 꾸욱 : 중간 정도의 재점핑

D 누른 후 S 를 그 이후에 같이 꾸욱 누르기 : 낮은 정도의 재점핑

D 누른 후 A 를 그 이후에 같이 꾸욱 누르기 : 높은 정도의 재점핑


약 D꾹 : 날기

작은 불을 바라보는 방향 아래 대각선 방향으로 쏩니다.


날기 캔슬은 두 가지 입니다.


날기 이후 날기 캔슬

S를 누른 후 D를 그 이후에 같이 꾸욱 누르기 : 내려가면서 날기 캔슬

지면에 닿은 후 캔슬 시 딜레이 없이 기립합니다.

(익숙해질 시 공중에 있다가 기립할 때 타이밍을 최대한 일찍 하시면

그 이후 빠른 방어나 공격 모션이 가능합니다.)

A를 누른 후 D를 그 이후에 같이 꾸욱 누르기 : 올라가면서 날기 캔슬






컨트롤 연습 중 힘들 때 알아두면 유익한 점 두가지


처음 컨트롤을 익숙해지기 위해 훈련소에서 연습을 하다 보면

날기 중에 큰 불 (일어선 적은 낮게, 누운 적은 높게 띄우는 게이지 10 소모 공격)

이 나가는 컨트롤 미스가 자주 발생합니다.


이 때 알아두면 좋은 점은

1. 컨트롤 하나하나 마다 그 컨트롤이 발생할 때 까지 꾸욱 누르기

  (익숙해지면 그 누르는 시간을 외우게 됌)

2. 점프 캔슬은 항상 D키가 먼저,

   날기 캔슬은 항상 S키나 A키가 먼저

이 두가지를 알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역가드 세가지


역가드는 총 세 가지 입니다.


1. 대시 디꾹 후 디


1번 '대시 디꾹 후 디'는 게이지 10을 소모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데미지가 센 편입니다.

공중에서 싸우다가 먼저 내려와서

내려온 상대가 착지 딜레이에 있을 때

달려가서 긴 사거리를 이용한 1번으로 방어를 뚫을 수도 있습니다.


2. 작은불을 상대 뒤쪽에 맞추고 캔슬 (주로 S 날기 캔슬) 후

점프 공격 또는 내가 기립 시 대시 공격

상대가 방어를 잘해서 방어가 뚫리지 않아도

점프 공격 다음 점프 캔슬 후 공격을 이어나가거나 도망을 칠 수 있고

기립 시 대시 공격 후 1번으로 가드를 강제로 뚫을 수 있습니다.


3. 작은 불 두번 맞추기

3번을 쓰는 방법은 정당한 고도와 적당한 거리의 적에게

내려가면서 작은불을 쏘며 다가가서

(이 때 상대의 방어를 뚫으려 하는 작은불의 간격이 매우 좁음)

방어를 뚫습니다.

두번 타격 시 상대가 눕습니다.






콤보 하는 법


점공 두번 후 DS 점프 캔슬 후 점공 두번 ( 그 이후 내려오거나 한 대 더 때리거나 자유)


이 콤보는 손이 좋으면 내가 점프 한 고도와 같이 높은 고도에서 

상대를 큰불로 띄우고도 콤보가 가능하지만

이 콤보에 처음 입문하기 위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익숙해지시면 어떤 방법으로든 콤보를 하시면 됩니다.

제가 알려드린 방법은 기초적인 토대를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그 것은 바로 점프한 일반 고도의 2분의 1 정도의 고도에서


약 D꾹 으로 날기 후 큰불을 쏘고 즉시 SD 날기 캔슬을 한 후

점프 공격 두번을 하고

뒤로가면서 또는, 앞을 바라본 상태에서 DS 점프 캔슬을 하고

(앞을 바라본 상태에서 점프 캔슬을 한 경우 그 이후 방향키에서 손을 떼야 

콤보가 쉽게 됩니다.)

점프 공격 등의 행동을 이어나가는 것 입니다.


중요한 점은 게이지가 25 이상에서 콤보를 해야

콤보가 끝난 후 게이지가 10 이상이 남게 되어

컨트롤이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악마는 게이지가 10 이하일 땐 아무것도 못합니다.

그러므로 게이지가 25 이하일 때 선타를 잡은 경우엔,

1. 게이지를 다 써서 강림갑 이 발동된 상대 이외에 적을

고기동 콤보 등으로 드랍 시킨 후 게이지 채울 시간을 벌거나

2. 콤보를 하지 않고 게이지를 채우거나

3. 콤보를 하고 도망치시면 됩니다. 



불똥 콤보라는 것도 있습니다.

점프 공격 두번 각각 사이에 불똥을 맞추는 콤보인데

불똥은 데미지가 거의 없으므로 안하셔도 됩니다.

굳이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이 콤보도 익숙해지시면 어떤 방법으로든 불똥을 맞추시면서 콤보를 하시면 됩니다.)



큰불을 누운 상대에게 내가 지면과 거의 맞닿은 상태로 쏘고,

상대와 일직선을 맞춘 후

(일직선이 아니면 불똥을 맞췄을 때 상대가 옆 쪽 등으로 튈 수 있습니다.)

그 이후


점프 후 상대와의 거리가 캐릭터 두개 이상 거리 일 경우

점프 공격 두번 후

약 D꾹 후 어떻게든 S, A 키로 불똥을 맞추고 날기 캔슬을 한 후

점프 공격을 하는 등 콤보를 이어나갑니다.


점프 후 상대와의 거리가 캐릭터 하나 이하 거리 일 경우

점프 공격을 할 때 D키를 하나씩 누르면서 그 사이에 뒷 방향키를 눌러서

불똥 위치를 맞추기 쉬운 포지션을 잡으시면 됩니다.


겉멋입니다.





지금까지 악마에 대한 제가 드릴 수 있는 정보들 이였습니다.

이것들 이외에도 제가 아직 모르는 정보나 팁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악마는 근 몇 년 간 너프 및 버프를 크게 먹지 않고 

꾸준히 좋은 비 유니크 캐릭 중 하나입니다.




아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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