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병 [이순신] 이번 스킬육성 밸런스 조정 업데이트는 답정너 투표다 | |||||
작성자 | 대령4언행의불일치 | 작성일 | 2016-03-16 11:48 | 조회수 | 6,49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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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로스트사가를 즐기는 주 연령층을 생각해보자. 거의 초등학생 중학생이 주 이용자일것이다. 그 후에 고등학생이 다음으로 많을테고 학생때부터 해온 20대나 일부 직장인들일것이다. 자. 그러면 이 투표가 어떤것을 의미하는지 알아보자 우선 이 투표는 스킬육성 밸런스 조정이다. 일부 오피템의 쿨타임을 전체적으로 감소하는것이 아닌 모든 스킬의 효율을 조정하는것이다. 스킬게임이 문제되는건 개발자들도 아는터일테 하지만 회피또한 스킬이라는점을 알아둬야하는것이다. 살라딘터번 임팩트투구 구미호요귀 강림도령장신구 등등 이런 회피템들늬 스킬육성 효율이 조정되면 어찌될까? 현 메타에서 1대1의 모든 밸런스가 망가지는것이다 스킬로 선타잡고 콤보거는것이라면 문제가 없다 하지만 무콤은? 누우면 바로 선타잡고 무콤에 들어간다. 무콤에 걸리면 보통 살라모같은 쿨빠른 회피템이나 이순신을 사용해야한다. 아니면 상대가 실패하길 바란다던가. 대처법이 없다면 그냥 손놓고 게임 끝날때까지 기다려야하는 노릇이다. 본인도 무콤을쓰면서도 늘 느끼는것이지만 무콤은 스난보다 심한 밸런스붕괴이다. 상대가 노잼이되는 게임은 나도 그리 좋아하진 않는다. 팀전이라면 문제될게 크게 없겠지만 1대1에서는 심각한 밸런스붕괴가 되는것이다. 아마 이 투표는 찬성으로 기울것이다. 스난만 생각하면 그게 옳은투표겠지만 1대1에서의 무콤을 생각하면 찬성과 반대를 크게 고려해야되는것이다. 과연 스킬육성 초각포함 100도 안넘는 로알못 무개념들이 반대를 눌러줄까? 그래서 답정너인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