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병 [머스킷티어] 머킷 중급팁 | |||||
작성자 | 중령1등대 | 작성일 | 2015-02-24 00:53 | 조회수 | 6,79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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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백병전 망토스킬 언급한거 아닙니다. 근접전이라 표현하는게 옳을지 모르겠는데 어쨌든.. 머킷의 평타는 2타입니다. D꾹으로 총을쏜후 치는방법도 있고, 그냥 후두러까는방법도있고, 평타 D꾹도 있죠. 근데 위의것들은 솔직히 당해주는친구들 거의 없어요. 그렇기에 당하게 만들어야죠. 머킷의 2번째타는 넉백과 함께 경직을주고, 방어를 하더라도 상당한거리를 밀어냅니다. 이 점을 이용하는겁니다. 두번째타로 밀어낸뒤 다시 평타를 치면 상대도 거리를 얻었다고 판단해 공격을 시도하거나 방어를 풉니다. 자고로 머킷의 첫번째타는 앞으로 전진하면서 치는거기때문에 거리면에서 우월해져 상대는 자신을 못치지만, 자신은 칠 수 있게됩니다. 2. 근접전 탈출 위의 1번이 안통할때 쓰는방법입니다. 상대팀이 악을써서 붙었을때, 한대만 상대를 칠 수 있다면 충분히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로스트사가유저들이 진짜 금붕어유저가 아닌이상 머킷의 1타이후 2타는 강경직이라 역관에 걸릴 수 있기때문에 1타를 맞으면 방어를 하게됩니다. 이 점을 이용해서 한대를 친 후 구르기 점프나 구르기로 빠져나오거나, 아니면 한대를 친 후, 정조준으로 상대를 압박해서 상대를 도망가게 만들거나, 자신이 구르기로 빠져나올 틈을 잡아냅니다. 그래도 상대가 방어를 풀고 자신을 공격하려하면 그냥 쏴버리세요. 3. 방심은 금물 머스킷티어 기초팁에서 설명드린 안보이는 상대를 공격하는 방법입니다. 미니맵을 이용하는 방법이죠. 그냥 상대방과 자신의 위치를 평행하게 맞춰주기만하면 되는 간단한 일이죠. 너무 간단해서 사진첨부는 안하겠습니다. 근데 여기서 한발 맞췄다고 그냥 돌아설껍니까? 당연히 안되죠. 우위를 점해야되죠. 첫발을 맞은 상대팀은 다음 차탄이 안날아 올꺼라고 대부분이 이 생각을 합니다. 과연그럴까요? 첫발을 맞춰서 각을잡은다음 남은 두발도 쏴버립시다. 그럼 마지막탄은 안맞더라도 2번째로 발사된 탄은 대부분이 맞습니다. (늦은밤이라 도와주실분이 없네여 끆..) 4. 제압사격 상대방과 평행을 못맞춰서 맞추지 못한다 하더라도 머킷의 사거리는 위협적입니다. 가만히 서서 3발 쏴버리세요. 그럼 괜히 상대팀은 총알피하겠다고 요리조리 돌아다니다 맞는경우도 있습니다. *주의 : 이 방법은 극초반이나 소규모교전중, 혹은 서로가 대치하고있는상황에서 유용합니다. 아무때나쓰면 장전딜레이때문에 곤란해집니다. 5. 기동사격 머킷은 걸어다니면서 사격하는건 안되지만 점프샷은 매우 부드럽습니다. 기초편에서 설명한 구르기-점프를 이용해 반동을받으면서 점프샷을하면 상대와 거리를 빠르게 좁혀 사격할때의 우위점을 잡을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만 하니까 이거 조작같이보이네요.. 6. 오리사냥 상대가 착지할때를 노리는겁니다. (사실 기초에서 설명드릴까 했는데, 그냥 공중에 있는상대한테 맞지도 않을걸 쏘는경우를 많이봐서 중급편에서 설명드립니다.) 로스트사가는 지형을 넘어서 건너올때 점프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 착딜을 노리는겁니다. 상대팀이 더블점프나, 하이점프로 왔을때 캐릭터의 무릎이 약간 주춤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걸 노리는 거죠. 주춤할때 망설임없이 쏘면 랜딩없는상대는 무조건 드랍예정입니다.(랜딩사냥, 약한착딜사냥법은 심화에서) .. 사실 중급편은 막 쥐어짜낸거입니다.. 제 머릿속에는 심화밖에 없어영ㅋ 머킷심화편끝나고,제 애물단지캐이면서, 상징캐인 마퍄공략을 해보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