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병 [티르] [용병영입] 티르의 유입가이드 | |||||
작성자 | 대령21ㄷ1 | 작성일 | 2024-09-13 06:11 | 조회수 | 7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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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사유 일단 용병 자체가 매우 화려하고 성능도 다른 용병에 비해 꿇리지않는다. 다른 용병과 1ㄷ1 을 할때 티르 자체의 성능이 달려 지는 경우는 잘 없고 컨트롤만 좋으면 용병대비 매우 높은 성능을 뽑아낼수있다. 목차 1. 난이도 2. 티르의 선타방식 3. 티르의 소소한 꿀팁 4. 티르의 육성 5. 티르의 특성 6. 티르의 템세팅 7. 그외 1. 난이도 난이도 자체는 자신이 티르를 얼마나 찍어먹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티르의 점디꾹의 활용을 얼마나 잘하나 못하나에 따라 티르의 고점을 뽑아낼수 있는지 없는지가 갈립니다 2. 티르의 선타방식 티르의 선타방식을 기본적으로 [ 대쉬 디 대쉬 디 ] 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것은 [ 점프 디꾹 ] 입니다. [ 점프 디꾹 ] 은 쉽게 말하자면 캔슬입니다. [ 점프 디꾹 ] 을 점프하고 착지하기 전에 사용하면 착지딜레이 즉 착딜이 사라지며 더욱 더 화려한 플레이를 할수있습니다. 그 다음 으로 사용되는 것들은 [ 점프 디 디 디 ] [ 점프 대쉬 ]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 점프 디 디 디 ] 에 [ 점프 디꾹 ] 을 섞어주지않으면 디 3타후 착지 딜레이가 생겨 역으로 선타에 잡힐수 있습니다. [ 점프 대쉬 ] 는 후딜레이가 길어 확실한 상황이 아니라면 안쓰는걸 추천드립니다. 대쉬 디 대쉬 디 입니다 점프 대쉬 입니다. 맞으면 상대는 무릎꿇습니다 착지 딜레이 ( 점프 디꾹 )를 쓰는 이유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착딜 안쓴겁니다 착딜 쓴겁니다. 보시다싶이 차이가 크기때문에 쓰는걸 습관화 하는게 좋습니다 선타 예시입니다. 3. 티르의 소소한 팁 1. 티르의 무기스킬 사람들이 티르의 무기스킬 기준을 잘 모르는거 같아서 적게되었습니다. 1. 티르의 무기스킬을 사용한 기준으로 상대가 나를 바라보고 있나? 안 바라보고 있나에 갈립니다. 무기스킬을 사용했을때 상대가 나를 바라보고있으면 따라오게 되고 바라보고 있지 않으면 도망치게됩니다. 2. 티르의 무기스킬은 피격도중 사용할수있는 피격무스입니다.
갤럭시한테 맞고있는 도중 무기 스킬을 사용해 탈출하는 모습입니다. 트헌한테 맞고있는 도중 무기스킬을 사용해 탈출하는 모습입니다. 2. 티르의 방벽 1. 티르의 방벽은 누르고있는 동안은 절대로 안부셔집니다. 수천 수만번을 타격해도 자신이 디꾹을 떼고있 는것이 아니라면요 데몬모로 맞아도 안부셔지는 모습입니다. 2. 티르의 방벽은 방어로 나갈수있습니다. 3. 티르의 방벽 내부에서 타격될시 1타는 약경직 2타는 무꿇입니다. 4. 티르의 방벽 내부에서 방벽에 맞을시 맞은 적은 방벽 중앙으로 갑니다. 5. 티르의 방벽에는 외부에서 나타난 분신이나 쫄몹들이 못들어오는경우가 있습니다 ex) 리치망 해골 6. 티르의 방벽은 6번 타격시 부셔집니다 7. 티르의 방벽은 누워있는 상대를 때리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로인해 방벽콤이라는 콤보가 생기게됩니다. 방벽콤 쉬운 버전입니다. 방벽콤 조금 어려운 버전입니다. 러백모 낀 상대방 기준 방벽콤입니다 8. 방벽은 누워있는 상대방을 총 5번 타격할수있습니다. 3. 티르의 역가드 티르의 역가드는 총 4개가 있습니다. 1. 점디꾹을 사용하는 역가드 - 그냥 간단하게 점디꾹 착지범위를 상대방 뒤쪽에 설정하면 됩니다. 2. 점 디 3타후 대쉬를 사용하는 역가드 - 스트라이더랑 똑같은 역가드인데 점 3타후 뒷쪽으로 대쉬를해 사용합니다 끌어치기 역가드 예시입니다. 3. 대쉬 디 대쉬 디 를 사용하는 역가드 - 대쉬 디 대쉬 를 사용하여 상대방과 겹친후 디를 사용합니다. 아니면 대각 선으로 대쉬 디 대쉬를 사용하여 상대방 뒤쪽으로 간후 대쉬를 사용하여 잡습니다 4. 점 2타를 사용하는 역가드 - 점 2타는 상대방에게 완전히 붙어서 사용시 상대방의 뒤를 타격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를 사용해 점 디 2타 를 쓴 후 대쉬를 사용해 선타를 잡을수있습니다 4. 티르의 4바운딩 티르의 4바운딩이란 점프 대쉬를 3번이상 사용하는 콤을 말합니다. 4바운딩의 조건으론 4바운딩 스타트를 하기전에 1바운딩 이상 있으면 안됩니다 바운딩이 4번되는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5. 티르의 끌어치기 티르의 끌어치기는 티르의 역가드에 설명한 3-2 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부가적으로 설명하는것은 역가드가 끌어치기이기 때문입니다. 끌어치기란 상대방을 자신의 쪽으로 끌어쳐 드랍이 되는 상대방을 당겨 더 많이 때릴수 있게 합니다. 6. 티르의 점프 디꾹 티르의 점프 디꾹은 티르라는 용병에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1. 티르의 점디꾹을 빠르게 쓰면 티르는 공중으로 붕 올라가게 됩니다. 2. 티르의 점디꾹을 떨어지기 전에 때면 자신이 설정한 곳으로 날라가게됩니다. 이때 도술망같이 높게 띄워진 상태에서 디꾹을 쓴다면 낙하 데미지를 받지않고 떨어지게됩니다. 3. 티르가 착지하기 직전에 점디꾹을 사용하게 된다면 착지 딜레이가 사라지게됩니다. 4. 티르의 육성 티르는 기본적으로 메인 용병으로 많이 씁니다. 그렇기에 티르는 기본적으로 올 육성을 많이하고 자신이 원캐인지 다캐인지에 따라 육성이 갈립니다. 원캐 기준으로는 보통 투구, 망토 / 무기스킬, 투구스킬 / 공격력 등을 많이하고 다캐 기준으로는 공격력 / 무기스킬 등을 많이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빠른스피드로 즐기고싶다? 라고 하시면 스피드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스피드는 빠르긴 빠르지만 딜과 스킬게이지 등이 빠르게 차지않아 즐기는 용도 외로는 굳이 추천하진 않습니다 5. 티르의 특성 기본적으로 티르의 핵심특성은 보통 일격과 전투광을 많이 사용합니다 일격 - 일격은 보통 짤짤이딜 즉 치고빠지는 플레이를 선호하시는 분이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일격은 쿨타임감소, 강화부여를 사용하지만 개인차이가 있기에 자신이 원하는걸 사용하시는것도좋습니다. 전투광 - 전투광을 티르의 긴 콤보 장점을 살려 자신이 콤보를 잘 넣는다. 하시면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전투광은 피해량 증가, 피해 전환을 사용하지만 이것또한 개인차이가 있기에 자신이 원하는걸 사용하시는것도 상관없습니다. 기본특성 티르의 게이지는 교체시 전부 사라지기에 협공, 수호는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티르는 결의, 보호를 찍고 자신이 원하는 육성에 맞춰서 나머지 특성을 찍으시면 됩니다 6. 티르의 템세팅 티르는 매우 다양한 아이템과 어울리는 용병입니다. 패시브 아이템의 사용은 투구 - 달타모, 안전모 갑옷 - 강림갑, 신비술사갑, 리치갑, 엑자일 갑 망토 - 신비술사망, 리치망, 분신망, 단도, 오멘망, 고기동, 영혼망 등을 사용합니다 여기에 적히지않았다고 안좋다는 뜻이 아니니 자신이 좋아하는 템이있다면 끼셔도 됩니다. 액티브 아이템의 사용은 진짜 너무 다양하기에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것들을 적어드리겠습니다. 투구 - 배본모, 벅스모, 귀무사모 갑옷 - 이브갑, 파계갑, 고쉐갑, 메젼갑 망토 - 도술망, 메젼망, 체인지온망, 고사망 등이 있습니다 아이템의 사용처를 간략하게 알려드리자면 달타모, 안전모 - 회피기 강림갑 - 이동속도 + , 드랍피해 감소 / 신비술사갑 - 피격도중 캐릭터 교체 가능 / 엑자일갑 - 회피기 리치망 - 타격시 도트딜, 피격시 해골소환 / 분신망 - 피격시 분신소환 / 단도 - 타격시 스택 도트딜 상대방 이동속도 저하 / 신비술사 망 - 상대방 스킬봉인 / 영혼망 - 회피기 / 오멘망, 고기동 - 선타 배본모 - 회피기 / 벅스모 - 선타 / 귀무사모 - 무적 이브갑, 고쉐갑 - 선타 / 파계갑 - 회피기 / 메젼갑 - 회피기, 선타 도술망, 메젼망 - 회피기 / 체인지온망 - 데스타임 / 고사망 - 무적기, 힐링기 아이템 활용입니다 달타모 달타모로 점프를한 뒤 대쉬를해 주도권을 가져옵니다. 고대 기동 장치 착지딜레이를 캔슬함과 동시에 고기동을 사용해 상대방 뒷쪽을 때리는 모습입니다. 티르를 입문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본적인 콤보들을 생각해서 올려보았습니다 뒤로 헛타 치는건 제 습관이니 굳이 따라안하셔도 됩니다. 똑같이 뒤로 헛타 치는건 제 습관이니 굳이 따라 안하셔도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