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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병 [아웃복서] [용병영업] 아웃복서
작성자 훈련병복싱 작성일 2024-09-12 04:53 조회수 680

아웃복서 는 복싱 스텝을 이용하여 상대를 드랍존 까지 밀어 버리는 캐릭터 이다 복서 스타일 중에는 아웃복서 와 인파이터 가 있다 인파이터 기술을 구사 하는 와일드복서 가 있다


아웃복서 캐릭터 를 7년 이상 넘게 써온만큼 본인의 견해적인 장단점 의견을 개진해서 작성하는 글이다.


아웃복서 는 복싱 기술을 쓰는 만큼 와일드복서 와 다르게 자유분방 하게 좌,우로 스텝,백스탭 을 밟을수 있다


복싱의 생명이 스텝인 만큼 아웃복서 의 D꾹도 생명이나 마찬가지다


게이지 최대 : 100


#아웃복서 스텝#


아웃복서 스텝 에는 2가지 스텝이 있다


한가지 스텝은 D꾹을 누르고 때면 플리커잽 4연타 를 하고 플리커 스텝을 유지하고 


두번째 스텝은 D꾹을 때지 않고 오래 누르면 예비 동작 없이 바로 스텝을 밟을수 있다

ex)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D꾹을 때고 플리커 스텝 밟는거랑 D꾹을 때지 않고 바로 스텝을 밟는건 확연이 차이가 나는걸 알수있다 . 보통 실전에서는 플리커 스텝이 아닌 바로 d꾹 유지후 스텝을 밟는게 훨씬 유리하다 






#아웃복서 스텝-2#

ex)




보면 알겠지만 앞으로 가는 전진스텝 은 막히는걸 알수있다. 하지만 오른쪽 왼쪽 으로 스텝을 밟는건 상대방 을 관통 시키는걸 볼수있다 전투 에서도 상대방을 저런식 으로 속이면서 선타를 잡을 수 있다.


-선타는 어떤식으로 잡아야 하나?-


ex)





대부분 아웃복서 초보자 들이나 입문자 들의 난제 이기도 하다 영상과 같이 아웃복서 대쉬는 DD로 2연타를 친다 첫타는 경직이 아니기 때문에 바로 대쉬 DD를 하면 상대방이 방어 할수 있는 공간과 텀 이 생긴다 하지만 두번째 상황에서 다른쪽 으로 대쉬 D첫타를 한후 상대방 방향으로 대쉬 D 마지막타 를 하면 상대방 에게 경직과 선타가 유효한걸 알 수 있다. 본인의 경우 선타를 이런식 으로 잡는다.



평타 D D D> 잽, 훅 ,스트레이트(3타)


대쉬 D> 달려 가면서 훅을 날린다(대부분 상대방 선타 는 이렇게 잡는다 ex: 대쉬 D> 플리커잽>방향 전환 d꾹 dd>dd>dd 메가에이전트 페도라 dd 반복)


페도라 콤보 예시 ex)






반격> 스트레이트 로 상대를 띄운다(이 상태 에서도 타이밍 만 잘 맞추면 콤보를 넣을수 있다)


ex)






대쉬 D D> 달려가면서 복싱 기술인 양 훅 을 날린후 상대를 경직 시킨다.


D꾹 -> D꾹(게이지 15 소모)

D꾹 ->dd(게이지 10 소모)


방향 전환 각치기 ex)




흔히 많이 쓰는 아웃복서 #기본 D꾹->D꾹->D꾹 콤보#

ex)







D꾹을 누르면 4연타 공격을 하는데 마지막에 어퍼컷 으로 띄우면서 d꾹>d꾹 d꾹d d 이런식 으로 콤보를 이어갈수 있다




ex)




#아웃복서 콤보 각도 틀기

ex)



두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첫번째 영상은 일반적 으로 평행적 으로 콤보가 들어 가는걸 알수있다.


두번째 영상은 콤보를 넣을때 각도를 살짝 틀어서 드랍존 으로 보내는걸 알수있다.(이 콤보는 맵 이나 지형이 울퉁불퉁 할때 활용 하는 콤이지만 아웃복서 초보자 들이나 처음 쓰는 사람들 한테는 난이도 있는 콤보다)



#콤보 활용#



ex)




벽 이나 코너가 있을때 D꾹->dd (백스탭) 이런식 으로도 콤보를 활용 할 수 있다.


#아웃복서 파계갑,바이킹 망토 면역#


ex)



영상과 같이 아웃복서 한테는 파계갑 이 면역 이고 전혀 통하지 않는다 


로스트사가 에서 이러한 면역력 을 가진 캐릭터는 아웃복서,낭인 이외에 찾아보기 거의 극소수로 없다 이러한 장점이 아웃복서 의 큰 장점이라 생각한다.





#무빙,피하기#


D꾹을 때지 않고 오래 누른 상태에서 공격이 아닌 스텝 을 밟게 되는데 이 상태에서 상대방 의 공격을 무빙 으로 피하거나 거리를 유지 하면서 견제 할 수도 있다


ex)







-본인이 어느정도 아웃복서 를 능숙하게 다루고 스텝도 어느정도 익숙해 졌다면 영상처럼 끊어 치는 공격이 아닌 연속으로 타격 하는 공격과 원거리 공격들을 자유자재 로 피할수 있을것이다.-


ex2)




출처:

 (40초 부터 보면 된다.)



ex3)





ex4)









D꾹후 S: 위빙(일반 공격을 무시 하는 성능으로 일반 방어와 똑같다. 대부분 위빙은 거의 쓰지 않는다.)


#스킬 

무기스킬 SD: 쉐도우복서 (자신의 그림자 를 소환해 추가로 연타를 넣을수 있다.)


-무기스킬 인 쉐도우복서 를 활용하면 웨스턴건맨,로빈후드 처럼 원거리 공격들은 무력화 시킬수 있다-


ex)










갑옷스킬 ASD: 허리케인 훅


투구스킬 W: 리드미컬 펀치


망토스킬 Q: 헝그리정신



#추천장비#


망토: 일섬검


갑옷 :강림도령 의상(본인의 경우 아웃복서 원캐를 계속 했기 때문에 원캐가 아니면 신비술사 갑옷을 추천한다)


투구: 메가에이전트페도라


#추천 육성: 공떡(공격력 몰빵)




#장점#


아웃복서 는 빠른 연타로 상대방 의 방어를 쉽게 뚫거나 방향전환 으로 쉽게 파훼 할 수 있다


다른 캐릭터 를 익히고 쓸려면 견문 과 숙련도 가 많이 필요 하지만 아웃복서 같은 경우는 d꾹 dd 로 직관 적인 공격 성능만 활용 해서 쓰기 때문에 타 캐릭에 비해 최단기간 안에 적응해서 쓸수 있다.


같은 격투 캐릭터 부류인 (와일드복서,태권무도가,프로레슬러,카포에라) 등 보다 성능도 아웃복서 가 균등하게 위에 있다.


상대가 공중 페시브 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 가 아닌 이상 한번 물리거나 잡히면 쉽게 빠져 나올수 없다.


오로지 땅캐 특성만 체계화 시켜서 몰빵 했기 때문에 지상전 이나 땅캐 성능 중에서는 다방면 적으로 규격 밖의 비범한 상성을 자랑한다.


매우 빠르기 때문에 땅캐나 근거리 캐릭 중에서는 아웃복서 를 비집고 들어갈 캐릭은 찾아보기 힘들다



 와일드복서 는 스텝이나 속도가 둔탁 하지만 아웃복서 는 간결하고 빠르다



상대가 누워 있거나 일어나서 공격 할때 뒷치기 백스탭 으로 상대방 을 속이면서 공격 할수 있다.



당한 상대방은 다음에 뒤로 칠지 옆으로 칠지 어느 방면 으로 칠지 모르게 심리 요소를 복잡하게 만들수 있다.



특히 낭만,매력이 넘친다( 다른 캐릭터 는 주먹,발 을 활용해서 쓰지만 아웃복서,와일드복서 는 복서 이름의 걸맞게 주먹 하나로 실전성 을 자랑한다)


#단점#


아웃복서 가 지상전 에서는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지만 결국엔 땅캐 이기 때문에 공중 캐릭터인 ex(세이버,메카닉,블랙스피어) 등 에 대항 하기가 매우 제한 적인 부실한 단점이 존재한다. 


공중 캐릭터 를 만날 경우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힘들다.


또한 복싱 기술 중에 패링,숄더룰,블록,더킹,피벗 등 수 많은 기술들이 있지만 게임 이기 때문에 기술이 거의 제한적 이다.


게이지 와 장비 의존도 가 매우 높은 편이다.



또한 쓰는 사람이 많지 않기 때문에 범용성,활용 빈도가 낮기 때문에 아웃복서 유저는 그렇게 많지는 않은 편이다.




#추천 이유#


아웃복서 가 간지,낭만 이 있는 캐릭터 지만 부실한 단점 때문에 유저들이 적은 편이다. 지상전 ,땅캐 에서 만큼은 비범 한 성능을 자랑하니 아웃복서 를 한번 써 보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아웃복서 유저가 늘어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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