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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병 [아이언나이트] [용병영업] 지상전의 황태자 아이언나이트!!
작성자 소장너의경험치가되고싶어 작성일 2024-09-21 22:09 조회수 334




차례


1.용병소개


2.기본기 설명


3.콤보 소개


4.궁진 소개


5.육성 및 장비


6.플레이스타일


마무리












용병소개



 아이언나이트는 중세 기사를 컨셉으로 한 로스트사가 의 첫 번째 용병입니다.

D꾹의 빠르고 강력한 CC기, 무한방어를 통한 공방일체의 용병입니다.

육성 방향에 따라 다방면으로 활약 할 수있는 매력적인 용병입니다.







기본기 설명



(궁진한정) 30까지 차있는 게이지가 있다. 이 게이지는 공격 적중 및 방어시 싸인다.


DDDD: 검으로 4번 베는 공격. 마지막 공격은 적을 띄운다. 궁진시 도중 대시캔슬이 가능하다.


DDD'D꾹': 기본 공격의 마지막에 약간의 텀을 두고 높이 띄우는 공격을 한다. 선딜레이가 있어 맞히기 쉽지 않다.


D꾹: 검으로 적을 찔러 약간의 넉백과 함께 무릎을 꿇게 한다. 무릎 꿇리는 시간이 길고, 사용도 간편하기 때문에 자주 쓰인다. (아이언나이트의 핵심기술1)


(궁진한정)D살짝 : 게이지15 소모하고 특수베기를 한다. 방어한 상대에게 사용 시 스턴시킨다.


A D: 점프 공격. Z축 판정이 생각보다 넓어서 은근히 잘 맞는다. 상대에게 약한 경직을 준다.


A D꾹: 점프 찌르기. 점프 상태에서 찌르기를 사용한다. 지상에 있는 적을 맞혔을 때에는 D꾹과 같지만 점프 상태의 적을 맞혔을 때에는 약간의 넉백을 시킨다. 드물게 2히트 판정이 떠서 상대가 더 멀리 날아가는 경우가 있다.


대시 D: 대시 공격. 공격에 맞은 상대는 약간의 경직과 넉백을 받는다. (아이언나이트의 핵심기술2)


대시 D꾹 or 대시DD: 아래에서 위로 베는 공격. 맞으면 높이 띄워진다.


반격: 전방에 있는 상대를 아래에서 위로 베어서 높이 띄운다.









콤보




1. DDDD-쉬고-DDDD


적에게 접근하였을 때 사용 하는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타수가 가장 많아 적을 마무리 할 때에도 사용합니다.



2. 대시D-대시D꾹-점프D꾹


원거리의 적에게 접근하면서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대시D는 공격시 이동거리가 있어 원거리에 적에게 대응이 대응이 가능합니다.



3. 점프D꾹-대시D꾹-점프D꾹


1,2번 콤보와 더불어 적에게 이지선다를 걸 때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다만 "점프D꾹" 실패 시 후딜레이가 길어서 신중한 사용을 요하는 콤보입니다.









궁진 소개



1차

#무기 스킬 시전 시간 동안 무적 상태가 되도록 변경.


#무기 스킬 마지막 타격 효과가 넉백에서 무릎 꿇리기로 변경.


#피격, 다운 중 무기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점프 상태의 적에게 점프 D꾹 사용 시 피격 효과가 넉백에서 바운딩으로 변경.


#대시 공격 1타의 효과가 경직에서 스턴으로 변경.(아이언나이트 핵심기술1)



2차


#방어 키를 누르고 있을 때 중간에 방어가 풀리지 않고 방어가 계속 유지되도록 변경.



궁극


#게이지 30이 차면 사용할 수 있는 약 D꾹 공격이 추가.(방어 중인 상대에게 사용 시 기절)

(아이언나이트 핵심기술2)




#공격, 방어, 반격 이후 바로 대시가 가능한 기능이 추가..(아이언나이트 핵심기술3)



#튕겨내기 추가.


#튕겨내기 이후 반격이 추가.(기존 반격과 효과는 동일하지만 기존 반격은 사라짐)







육성 및 장비




육성방향


 아이언나이트는 근접용병이기 때문에 적에게 접근 할 시 필연적으로 체력의 손실을 강요받습니다.


육성에서의 핵심은  적에게 도달할때 까지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적에게 도달하기 까지의 시간을 줄이는 것 입니다.


때문에 우선적으로 방어력에 집중 투자 하고, 남은 육성포인트를 이동속도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방어력7 이동속도3의 비율로 찍으시면 됩니다.






장비


<갑옷>



기사갑옷을 착용해줍시다.


<보호의징표>는 사거리가 짧아 적에게 선공권을 허용 할 수 밖에 없는 아이언나이트에게는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적에게 공격을 맞을 뒤 <보호의징표>의 효과로 1대만 허용한 후 선공권을 가져옵니다. 근접용병끼리의 싸움에서 우위를 점 할 수있습니다.



<투구>



러닝백 모자를 착용해 줍니다.


<충격흡수>는 방어력, 드랍피해감소, 밀림거리 감소 등 근접 용병인 아이언 나이트에게 필수적인 스탯들은 제공해 줍니다.

적진 한 가운데 에서 싸우는 아이언나이트에게는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망토>


바이킹 방패


<백가드>는 무한방어를 가지고 있지만 후방공격에 취약한 아이언나이트에게는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백가드와 함께하면 전방위 무한 방어를 가질 수 있습니다.








 

 

 플레이 스타일




 아이언나이트의 플레이 스타일은 RPG게임에서의 탱커와 비슷합니다. 


항상 아군보다 한 발짝 앞서있는 전장의 선봉장이죠.


아군 원거리 딜러에게 접근하는 적 암살자는 대시D로 스턴을 걸어주고 아군과 함께 점사하거나, 


방어하고 있는 적 탱커를 방어파괴 기술인 약D꾹으로 무력화 시키고,


적 후방 공격수 들에게 대시D로 달라붙어서 기절을 걸고 딜로스를 유발시킵니다.


그 과정속에서 적진속에 혼자 고립되는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무한방어, 백가드와 팅갑을 활용한 팅겨내기로 아군의 지원이 올 때까지


시간을 벌어줍니다.







마무리








 ‘필사즉생 필생즉사(必死則生 必生則死)’


죽고자 하면 살 것이고, 살고자 하면 죽을 것이다.




뒤돌지 않는 아이언나이트 


여러분도 하지 않으시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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