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23번쨰 용병. 사신 리뷰 | |||||
작성자 | 소위3습하르타 | 작성일 | 2009-08-04 20:19 | 조회수 | 5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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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동안 신캐 소식이 없더니 개발자님들이 발빠르게 준비한 사신. 메인화면에 엠블럼만 나오고 약 일주일만에 신캐가 나와버린 왠지모를 급조한 티가 나는 23번째 용병 사신. 캐릭이 상당히 암울할줄 알았더니 의외로 아기자기 하면서도 나름 포스가 느껴지는 신선한 느낌의 신캐라고 해도 무난한 . 캐릭 리뷰도 써 볼겸 공략도 간략하게나마 쓰겟습니다. 아시겟지만 여캐는 사신이라기보다는 게임에 나오는 서큐버스 혹은 프란체스카 삘나는 그런 복장인대요. 남캐는 범죄자. 여캐는 코스프레 라고 해도 안 어울릴것 같지 않은<<< 새련된 느낌의 용병이더군요 여름이고 하니 오싹한 느낌을 주기위해 개발자님들이 만든 용병같은대요 솔직히 말하면 사실 하나도 안 무섭습니<퍽 스킬도 이름과 걸맞게 어쌔신처럼 갑자기 나타나는 기습 용병중 하나인대요, 무도가처럼 콤보용병이기도 하더군요(특히 공중콤보) 왜 공격할때 캐릭을 끌고 하늘로 올라가는지 젋은 캐릭을 하늘로 끌고 올라가는 사신을보면 운명은 잔혹하다는 생각이... 무튼간에 사신은 점공 후 딜레이가 상당히 깁니다. 4타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나온 단점이겟죠. 조커랑 호각으로 싸울수 있는 용병이 사신인거 같은대 단점은 사신이 더 많은거 같더군요. 공중공격은 상대가 점프를 할 타이밍이나 생각을 읽어서 혹은 콤보에 고려해서 써야합니다. 점공 딜레이가 긴 바람에 허점이 쉽게 드러나는게 사신입니다만 버서커 못지않은 방어파괴 공격과 무시무시한 낫에 걸맞게 데미지 높은 사신은 기습공격에 아주 좋고 뭉치면 강한 컨트롤 위주 데미지딜러 기습형 용병<길다 인데요, AS스킬은 왠 해골머리가 캐릭터 주위를 빙빙 돌면서 근접한 상대 캐릭터를 경직시키는 의외로 무시무시한 스킬입니다 지속시간도 길고 단점이라 함은 발동되는 도중에는 AS스킬게이지가 안차고 다른 캐릭으로 바꾸면 없어지고, 해골바가지가 벽에 부딪히면 그대로 없어지기도 하는데, 이런거에 신경쓰지 마시고 발동하고 캐릭에 근접하기만 하면 알아서 맞으니 사신도 어찌보면 사기캐로군... 이라고 생각되지만 AS는 상대캐릭 2명에 한정되어 경직을 줄수밖에 없고 넘어진 상대에게 경직을 줄수 없는터라 콤보용으로 쓰기엔 약간 뭐하죠. 모자스킬도 아무런 경직도 없이 바로 상대 뒤로 가고 범위도 넓고 무도가처럼 스킬후 경직이 있는것도 아니지만 점이 점프하던 번지존이 뒤쪽에있든 불문하고(즉 닥치고)무조건 캐릭 시선 뒤로가고 무적시간도 없어서 잘못쓰면 스킬에 그대로 맞는경우가 자자 하죠. 한번 써봣다면 다들 한번씩 공감할수도. 영혼구속은 여캐한태 발동하면 조큼 불쌍하지만 관통력 좋고 사거리는... 약간 아쉽지만 콤보용으로 쓰기에도 괜찮은 스킬인대. 관통력은 좋지만 범위가 좁아 여러군대 분포되있는 난전에서는 기껏해봐야 2~3명밖에 구속 못하는게 단점이죠(운좋으면 3명이상.) 사신은 뭉치면 강하겟지만 뭐 까놓고 말하면 난전에서는 별로 쓸모가 없더군요 기습은 원거리 캐들에게 아주 효율적이는지 모르겟지만;; 일단 스킬이 무조건 제일 가까운 캐릭 뒤로가는지라 맨 뒤쪽에서 총질만 해대는 원거리 캐들에게 다가가기엔 조큼 무리가 있어 보이더군요 대강 공략을 쓰자면 댓쉬공격은 사거리가 의외로 길더군요 탓!하고 가는 사거리가 별로 안되보이지만 뎃쉬공격의 범위랑 각치기 범위까지 다 합하면 꽤 긴사거리가 나오는대요, 조커의 댓쉬공격처럼 상대가 댓쉬공격을 맞으면 경직시간이 길어 댓뿅을 넣기에 조커대신 써도 무난합니다. 이런점을 이용해서 댓쉬공격을 잘 이용하면 소수전에서 상대에게 큰 견재를 해줄수 있고, D꾹의 방어파괴는 버서커와 비슷하게 써도 무난합니다(3타니깐) 뭐 콤보는 AS경직>D꾹>ASD>D꾹>공중 4타 정도로 상황에 따라 간략하게 줄여서 써도 되고 올콤을 넣어서 써도 되고 다른 캐릭을 넣어 콤보를 만든다던가 해도 무난합니다. 공속이 빠르고 딜레이가 긴 쓸만하지만 어찌보면 약간 안좋은듯한 캐릭. 이 사신일거 같군요<<ㄷㄷ 이상 습하엿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