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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용병 육성 업데이트 소감 1
작성자 중위2우수한 작성일 2009-07-12 09:57 조회수 489
하늘에서는 메테오와 블리자드가 하늘을 뒤덮고
원거리 용병의 탄환의 위력은 더욱 강해진 듯 한 느낌이였습니다

공격력 업그레이드의 효과는 미미하다고 하나
돌격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적의 공격을 많이 맞는 편인데
체감상 예전보다 체력이 빨리 소모되는 느낌이여서
함부로 돌격하기 힘들어서 소극적인 플레이를 하게 되었습니다
중위 이상 계급이 많이 보이는 방에서 그렇게 느꼈구요

용병 육성 자체는 분명 고레벨 유저들이 반길만한 패치입니다
업데이트 전의 로사는 목표가 없어서 지루했거든요
이번 패치를 통해 고레벨 유저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안겨주었지만 
노캐쉬 사용자인 라이트 유저는 떠나게 만드는 업데이트라 생각합니다 

타게임들을 보면 노템전과 아이템전이 있듯이
로사도 용병 육성 스탯이 적용되는 방과 이전과 동일한 방 설정이 가능했으면 합니다
노캐쉬 플레이어는 스탯이 적용되지 않는 방에서 페소를 모으고
모은 페소로 육성을 해서 육성이 적용되는 방에서 즐기면 되니까요
물론 캐쉬 유저보다는 페소 모으는 시간이 오래걸리겠지만 
그 정도 패널티는  감수해야 된다고 봅니다.

각종 설정이 다양해졌으면 합니다 노스킬 방 같은 설정이 가능하다든지
원거리,크마 같은 용병들 사용못하게 설정도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로사의 맵은 대부분 번지하기 좋은 좁은맵 조준이 강화되고 스킬회복속도가 빠른
원거리 용병의 강세는 어쩔수가 없죠 게다가 기여도도 잘나옵니다

크레이지 마이너 같은 용병은 한방 콤보에 사용되는 필수적인 용병으로
(대전 액션 게임은 한방 콤보 같은게 존재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있다면 컨트롤의 극에 달한 플레이어만 가능해야지 남들 보고 다 따라 할 수 있을
정도의 컨트롤이면 충분한 콤보는 아니라고 봅니다) 
핵의 가공할 파괴력과 엄청난 범위는 보스급 스킬입니다 게다가 투구까지 벗겨지죠
핵 맞고 투구 벗겨진 뒤 번지까지 되면 정말 하기 싫죠
메딕 스킬 초기화가 싫다고 하는 분 있는데 핵콤보에 비하면 양반입니다
투구가 벗겨져서 모자 줍는 동안 또 다른 콤보에 맞을일도 없고 막대한 데미지를
입을일도 없으며 번지될 일도 없죠 순간 정신적 타격만 클 뿐 
기지로 후퇴했다 다시 채우고 오면 그만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크마는 왠만한 스킬 써도 SD 스킬로 무시해버리는 점도 싫고
지뢰 이곳 저곳 심어서 근접 용병 유저 이동 방해하는 것도 싫고 지뢰 두 개 겹쳐서 띄워서
번지하는 방법도 얄밉습니다 가끔 깔끔하게 터무니없는 콤보 없이 
근접 용병끼리만 주먹을 주고 받고 싶을때가 있으니 이런 설정이
가능했으면 합니다 반대로 메딕이 싫으면 메딕을 제한하거나
총스트 사가가 하고 싶으면 근접 용병을 제한하는 방도 설정이 가능하게
모든 용병 제한 설정이 가능하면 더 좋겠군요
자신이 하고 싶은 방 들어가면 되고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물론 고레벨에 킬비율 높은 사람은 들어갈 수 있는 방이 적어지는 문제가 생길지도 모르니
등급 제한을 완화 해야 된다고 봅니다 

벌거숭이 상태에서 시작해서 각종 아이템을 획득해서 플레이 가능한 모드
같은 것도 있었으면 좋겠네요 현재의 로사는 지나치게 데매나 포로탈출뿐이라
정말 지루합니다.액션 게임이라면 몸을 날리면서 순간의 짜릿함 같은 걸 느끼면서
하는 맛이 있어야 하는데 멀리서 총만 쏘고 있으니...뭐 그게 재미있다면 어쩔 수 없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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