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유 게시판. 서비스 이용의 중요한 정보를 안내해드립니다.

  • HOME > 
  • 커뮤니티 > 
  • 자유 게시판 > 
  • 전체

자유 게시판 - 전체

자유 게시판 상세보기
자유 원거리 용병에 대한 고찰
작성자 상사3구선장 작성일 2009-03-08 13:25 조회수 614
음, 오늘은 원거리 용병 전반에 대한 분석과 고찰을 대~충 해보도록 한다.
원거리 용병의 특징 중 하나는 ''오토 락온''시스템이다.
말 그대로 대충 기모으기 모션으로 공격키를 차지하면 자동으로 타깃이 잡힌다.

이게 별 거 아닌거 같지만, 의외로 근접캐들로 하여금 원거리캐가 사기다 라는 생각을 갖게 만드는 핵심적인 요인 중 하나가 된다.

오토 락온이 없다면 원거리는 수동 락온을 해야 하는데, 이는 굉장히 어렵다.
전황이 매순간 급박하게 변하는 로사에서는 자칫하면 조준하고 있다가 얻어맞기 십상인 것이다.
더군다나 총계열 직업의 경우 재장전 시간도 한참 걸리니 고충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결국 오토 락온이 있어야만 원거리는 로사에서 제대로된 직업으로 성립되는 것이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

웨건은 장탄수 규모에서는 좀 과장이 있는데,
자동권총도 아닌 일개 리볼버가 9발들이 탄창을 갖고 있다.
참고로 실제 리볼버를 기준 장탄수는 많은게 8발짜리다.
실린더 구조상 그나마도 8발들이는 대형,대구경 리볼버에나 차용되는 무지막지한 놈이다.
결론적으로 정석적인 실린더의 장탄수는6발.
현재 웨건의 장탄수는? 9발...3발''이나''차이난다.
원거리 계열로써는 1~2발 차이가 승부를 결정지을 정도로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재장전 시간을 생각해보라. 그 무방비하고 어정쩡한 재장전을...)

물론 웨건을 제외하고 머스킷(2발)의 경우는 조금 독특한게, 여기서 장탄수 더 줄이면 밥줄이 끊기는직업이다. 필자가 웨건을 오래 잡아보지 않아서 자세하게는 모르지만, 머스킷은 주캐로 써서 잘 안다.
분명 머스킷의 단타 데미지는 최상이지만, 그 일면에는 2발이라는 초 어정쩡한 장탄수의 압박이 자리하고 있다. 즉 못맞히면 내가 죽는다는 심정으로 쏘게 되는 것이다.

육보의 경우 기본 스킬도 기방면에서 우수한 편인데다 장탄수 18발의 압박은 그야말로 남다를 정도의 압박을 준다. 다만 한번에 3발씩 소모한다는 점에서 결국 6회 사격후 장전이지  않느냐 라는 말도 많은데, 그게 그렇지가 않다. 탄이 땅이나 벽에 완전 착탄되기 전의 유탄이 3발이나 나오는 거다.
줄줄이.

볼것도 없이 적군이 몰려있는 곳에 이걸 점샷으로 써넣기만 해도, 적군 두명은 한두발씩 쳐맞고 경직된다.
1발도 사기소리 듣는 웨건이 있는데, 자그마치 3발씩 쏴댄다.
참고로 웨건 총필살기가 3연사다.
육보는 웨건 필살기를 실시간 평타로 6회 사용하는게 가능하다.
이건 좀 미친거다.
그렇다고 뎀지가 구린가? 아니다. 원거리 표준 뎀지는 찍힌다. 무엇보다 뎀지 페널티가 붙어도 붙은게 아니다. 어차피 3발짜리라 한발씩 다 맞으면 최소 1.2배 정도까지는 뎀지가 터질거다. 하향에도 한계는 있을테니까.
고로 장탄수를 16~15발 정도로 축소하면 조금은 난이도 높은 용병으로 재탄생하지 않을까?[어이]

우병의 경우,  총 자체의 성능은 논외로 해야되는 경지다.
로빈과 같이 재장전이 따로 있는게 아니고, 그냥 총 자체에 온 오프 상태가 있어서 그게 충전된 양에 따라 위력이 결정난다.
다만 우병에서 상당히 걸리는 점은. 다른건 다 원거리 다운데 딱 하나.
''근접 공격이 3타''라는 점이다.
이는 타 근접캐릭들과도 맞짱떠서 안 꿀리는 타격횟수인데다가, 타 원거리계열의 2타보다 훨씬 ''진보된'' 공격이다.
과장하지말라고 코웃음 칠지 모르지만, 실제로 상대해봐라. 머스킷이나 로빈이나 웨건으로 우병을 상대해봐라.
근접으로...
웬만한 컨차이가 없으면 피쏠릴 것이다.
3타 끊어치기가 얼마나 무서운데...

로빈의 경우도 그와 비슷한데, 로빈은 근접 3타가 아니고 ''2단점프''다.
참고로 2단점프는 기본적으로 ''법사계''의 전유물이다....
근데 로빈은 법사도 아닌 원거리가 2단....그것도 법사계의 ''높은''이 아닌 ''긴'' 2단을 쓴다.
옷 스킬빨이라곤 해도 좀 너무하지 않나.
물론 착지후 딜이 꽤 커서 자칫하면 개발릴 수 있으니 그런대로 봐줄만하지만...
로빈 생존력이나 여타 부문에서 굉장히 큰 비중을 차지하는것은 확실하다.
하다못해 ''긴 2단점프''에 대한 것은 조절이 안되는 걸까.
라곤 해도, 한편으로는 2단점프가 약화되었을때의 로빈이 약해질 걸 생각하면,
밸런스상으로 어쩔 수 없다는 생각도 든다.
단지, 그런 로빈을 잡을만한 직업이나 공략법이 제대로 공개되길 바랄 뿐이지.[먼산]

P.S : 이는 본인의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과도한 욕설이나 태클은 무시하겠음.
0
0
댓글을 가져오는 중입니다.
New 신규/복귀3월VIP이벤트전적정보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