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어나이얼레이터[메니에르 용병 아이디어 No.17] | |||||
작성자 | 소령4메니에르 | 작성일 | 2017-03-01 09:13 | 조회수 | 1,63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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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나이얼레이터 > * 이 아이디어는 LSIC기보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http://blog.naver.com/wlehfdl01/220498913483 * 이 아이디어는 LSCC기보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http://blog.naver.com/fltnfls1/220466168827 이름 : 어나이얼레이터 소개 : 어나이얼레이터는 기계팔을 이용해 제자리에서도 먼 거리의 적을 잡아 제압하는 특수계열 용병입니다. 생김새 : 남캐는 몸에 딱 달라붙는 검정색 긴팔 상의 위에 중간까지만 지퍼를 올린 흰조끼를 입고 있습니다. 바지는 한쪽만 허벅지 정도까지 걷어올린 청바지입니다. 그리고 점퍼의 것과 같은 신발을 신고 있습니다. 여캐는 몸에 딱 달라붙는 검정색 긴팔 상의 위에 흰 탱크탑을 입고 있습니다. 탱크탑의 한쪽 어깨 부분이 흘러내려 있으며, 크지만 아래로 짧습니다. 치마가 아닌 짧은 청바지(핫팬츠 느낌)을 입고 있습니다. 신발은 역시 점퍼의 것과 같습니다 오른쪽 어깨에는 기계팔이 달려있으며 팔을 따라 쭉 붙은 형식이 아닌, 어깨만 공유하는 팔입니다. 즉 팔이 총 3개가 되는 셈입니다. 기계팔은 왼손(+왼팔)이 움직이거나 가르키는 곳을 따라 가는 느낌으로 움직이게 됩니다. 기계팔은 두께가 얇기 때문에, 평소에는 팔 옆에 붙어 있으며 부피 차지가 적습니다. 이 기계팔은 특수한 부품을 사용해, 부품이 부딪치며 먼 거리까지 늘어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기계팔 끝의 손도 이 부품을 사용해 간단하게 늘어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기계팔이 붙어있는 오른쪽 팔을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공떡 육성의 효율이 적을 것입니다. 대다수의 공격의 공격력이 낮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적당히 이것저것 올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본상태 : Ga100(디꾹-충전식이며, 게이지를 모았다가 떼면 쏘고 0으로 돌아가는 방식) 장점 : 제자리에서 공격하지만 리치가 길고 제압할 적의 수도 정할수 있어서 원거리 지원에 특화. 단점 : 제자리 공격이 대부분이라 셀프 홀딩이 될 수 있음. 기본공격 1. 평타 Bd d 첫타는 넓은 범위 안에 적을 자동 유도한 뒤 순식간에 기계팔이 날아가 적을 잡습니다. 유도가 매우 강력하여, 거의 확정으로 들어간다 생각해도 좋습니다. 기계팔 공격은 낭인이나 레이첼의 공격과 같은 투사체 판정입니다. 추가로 D를 입력하면 이 적을 주위 적을 재타겟팅해 그쪽으로 던집니다. 날아가는 적도 투사체 판정이고, 날아가는 적에 맞으면 무꿇됩니다. 기계팔 공격을 막으면 후속타가 나가지 않고 다시 기계팔 공격을 합니다. 날아가는 적은 방어파괴지만 날아가는 속도와 유도력이 낮아 걷기로도 피할 수 있습니다. 후속타 D를 눌렀는데도 재타겟팅할 적이 없거나 후속타 D를 누르지 않고 기다리면 잡은 적을 그 자리에서 다운시킵니다. 전진거리가 없으며, 즉 제자리에서 공격합니다. 서술했듯이 리치가 깁니다. 추가로 모션에 대해서, 왼쪽 팔로 적의 위치를 가리키고(손가락질) 잡았다면 그 주위의 적의 방향으로 손을 밀듯이 움직입니다. 장점 : 긴 리치를 가졌으며 원거리에서 적을 잡아 제압할 수 있습니다. 단점 : 투사체를 막는 공격에 취약하고 공격력이 낮습니다. 2. 점공 Jd 공중에서 기계팔을 앞으로 쭉 늘려서 범위 안의 모든 적을 타격합니다. 리치가 길며 공중의 적을 타격하면 엘리스 기본상태의 점공과 비슷한 효과를 줍니다. 지상의 적을 타격하면 약한 경직만을 줍니다. 또한 기계팔 리치의 거의 끝부분에 맞은 적은 공중 상태여도 바로 무꿇시킵니다. 추가로 왼쪽 팔로 전방을 가리킵니다. 이 역시 삿대질입니다. 장점 : 긴 전방리치 안의 모든 적을 제압하는 기술입니다. 단점 : 단순한 효과만 있을 뿐이며 끝부분에 맞추긴 힘드므로 계산이 필요합니다. J -> Hd 공중에서 카마 디꾹처럼 대각선 아래로 미끄러져내립니다. 후 D를 유지하고 있으면 D꾹 차징을 시작합니다. 기계팔모션의 특징은 없습니다. 장점 : 공중에서 바로 지상으로 내려가는 기술이므로 기동에 탁월합니다. 단점 : 딱히 없습니다. 3. 대공 D->d->d 방향키를 두변 연타한뒤 유지하고 있으면 걷기보다 빠른 달리기(대쉬)가 발동됩니다. 대쉬 도중 d를 누르면 기계팔을 늘려서 가장 가까운 적을 잡습니다. 추가타를 입력하면 기계팔을 줄여서 데려오며 반바퀴 돌려서 주위 적을 공격합니다. 맞은 적은 무꿇이 되며, 속도가 빠릅니다. 방어를 하기 위해서 전방위를 돌릴 필요 없이 타격은 한번만 들어옵니다. 추가타를 넣지 않으면 잡은 적을 제자리에서 놓습니다. 또한 유도도 평타마냥 매우 빠르게, 강력한 유도로 나갑니다. 하지만 방어파괴가 없습니다. 추가로 모션에 대해서, 적을 잡을때는 평타와 같고, 돌리는건 손목에 스냅을 주는 모션을 취합니다. 장점 : 공격 속도가 빠르고 다수의 적을 무려 무꿇로 제압할 수 있습니다. 단점 : 역시 공격력이 낮고 나머지 반은 제압이 되지 않습니다. 4-1 특수(Bs) : 익스팅션 차징 D를 꾹 누르면 제자리에서 정지상태로 게이지를 차징합니다. 게이지는 1초에 25정도씩 찹니다. 후에 D를 떼면 특수 공격이 나갑니다. 4-2. 익스팅션 모드 D꾹으로 차징한 게이지에 따라 각각 다른 기계팔 잡기 공격을 시도합니다. 1~10 기계팔을 늘려 점공처럼 전방의 모든 적을 긴 전방 리치로 공격합니다. 맞은 적은 약경직입니다. 빠르게 두번 타격하거나, 점공과 빠르게 연계 시 무꿇입니다. 모션은 점공과 같습니다. 11~25 빠르게 차기 때문에 딱 맞추기 힘들수도 있습니다. 기계팔로 빠르게 강력한 유도성능을 가진 잡기 공격을 합니다(평타처럼) 그리고 적이 맞았다면 바로 손을 키워서 바닥에서 공중으로 띄우는 공격을 합니다. 맞은 적은 공중으로 높게올라가지만, 하자마 갑옷처럼 낙뎀을 받지 않습니다. 모션은 잡는건 삿대질로 같고, 띄우는 공격은 아래에서 위로 손을 올립니다. 26~50 역시 잡기 공격을 한뒤 잡은 적을 무꿇시키고, 주위 범위 내의 적 최대 3명한테 연계되어 똑같이 잡기-무꿇을 합니다. 즉 총 4명 무꿇 공격. 모션은 삿대질만 하고, 연계공격은 모션이 나가지 않고 그냥 차렷 합니다. 51~75 51부터 100까지 공격은 같으나 데미지와 범위의 차이가 있습니다. 잡고, 360도 휘두릅니다. 맞은 적은 전부 바운딩됩니다. 모션은 삿대질-손을 폈다가 쎄게 주먹을 쥐는것으로 휘두릅니다. 또한 360도 휘두르기 때문에 자신도 한번 돕니다. 76~100 먼저 서술했듯이, 데미지와 범위가 증가할 뿐 다른건 바뀌지 않습니다. 장비 무기 : 어나이얼레이터 기계팔 갑옷 : 어나이얼레이터 복장 투구 : 어나이얼레이터 귀걸이 망토 : 어나이얼레이터 벨트 스킬 1. SD : 데스패널티 모드 전방으로 기계팔을 늘려서 적을 공격한 뒤, 손을 끌어오면서 모든 적을 잡아 끌고옵니다. 그 후 기계팔로 여러번 가격한 후 발로 차서 맨 앞의 적을 날려보냅니다. 날아가는 적은 투사체 판정으로 맞은 적은 다시 날아가고 이게 반복되어 아무도 안맞을때까지 반복됩니다. 장점 : 쿨타임이 빠르므로 어나이얼레이터의 유일한 딜링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점 : 적이 한명 뿐이라면 별로 좋지 않습니다. 2. ASD : 배드 엔딩 공중으로 높이 뛰어 올라 주위 적 한명을 타겟팅하고, 그적에게 빠르게 돌진하여 떨어집니다. (널판처럼) 맞은 적은 무꿇이 되고, D를 누르면 기계팔을 돌리며 전방으로 달려나가고 이에 맞은 적은 모두 끌려와 공중으로 튀어올라 낙뎀을 받습니다. 타겟은 A,S로 바꾸며 돌진은 D로 합니다. 일정시간 돌진하지 않으면 그상태에서 떨어져 자신이 낙뎀을 받습니다. 장점 : 많은 적을 쓸어버리고 자신은 다시 튈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단점 : 타겟팅할 적이 없으면 낙뎀을 받고 쿨타임도 돕니다... 3. AD : 아웃 오브 스텝 (반패시브) 총 3게이지가 있고, 3게이지를 전부 채워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이지는 가만히 있을때만 차며, 걸을때도 차지 않습니다. 기계팔로 먼 거리의 땅을 짚고, 로프 액션 하듯이 쭉 날아갑니다. 그 후 다시 기계팔을 떼어 먼거리를 날아갑니다. 땅을 짚는것도, 날아가는 방향도, 다시 꺾는 방향도 랜덤이지만 먼거리를 순식간에 이동합니다. 장점 : 매우 좋은 이동기입니다. 단점 : 날아가는 방향이 랜덤이므로 후상황을 빠르게 판단해야 합니다. 4. AS : 콰이엇 디사피런스 적 하나를 기계팔로 잡고 주위 드랍존으로 밀어버려 떨어뜨립니다. 이때 떨어뜨리는 공격은 드피감소나 강림 등을 무시해버립니다. 만약 드랍존이 범위 내에 없다면 시전되지 않습니다. 장점 : 딱히.. 단점 : 드랍존 근처에서만 쓸 수 있습니다. --------------------------------- 재밌겠다 그치? 댓글고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