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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안 쓰는 용병 하나 궁진 올려봤다.
작성자 대령3GiveYourFaith 작성일 2017-01-13 22:48 조회수 263

근데, 구체적으로 'N차 - N+1차 - 궁진' 이렇게 단계별로 왜 나눠버렸는지 모르겠고.

거기에 '어떤 공격' 혹은 '특수기'가 바뀌는 지 구체적인 설명도 없고 그냥 몇 음절 아니면 1~2어절로만 정리해놔서 왜 만들었는지 모르겠음.

안 쓰는 '손오공' 올리면서 잠깐 생각 좀 해봤지.

일단, 본부 가봐서 1차 - 2차 - 궁극 한 번씩 5분 정도 굴려보면서 말이야.


1차 -> 대시 1타 경직 시간 및 방어타이밍 증가 / 2단점 공격 방어파괴 / 점 1타 공격속도 및 공격 효과 변경

1) 대시 1타 데미지 딜레이가 높아진 건 내가 살아숨쉬는 타 유저가 아니라 더미한테만 때려봐서 빠삭하게 알 수는 없는데, '방어타이밍' 이라는 용어는 듣도보도 못 한 생소한 언어라는 것.

2) N차에서 N이 0, 그러니까 진화 자체가 없는 손오공은 1,2 단점 공격이 그냥 발재간 1번 툭 치고 마는 것. 헌데, 이게 '내려찍기' 형태로 변경된다는 문구는 한 줄도 없었음.

3) 점프 1타 공격 효과가 변한다는 건 그저 '다운 + 큰넉백'인데 저걸 왜 굳이 효과가 변경되었다고 거창하게 표시했는가 의문인 것.

2차 -> 모든 데미지 증가 / SD 쿨타임 감소

1) 소울 스톤 소모를 늘리려는 술수로밖에 안 보임.

2) 애초에 육성 효율 하향시키겠다, 이런 식으로 통수 몇 방을 때려박아넣고 뭐 넣을 게 없겠다 싶으면 늘 등장하는 '데미지 증가'.

궁극 -> 약 D꾹 효과 변경 / D꾹 공격 형태 변경

1) 약 D꾹의 효과가 변경, 이라고 애매하게 쓰는 것이 아니라 차라리 '타수 감소 / 그로기 효과' 라고 제대로 써놯으면 좋겠는데 너무 거창하다고 보는 것.

2) D꾹 공격 형태가 구체적으로 명시되어 있지 않음. 오히려 블레이드와 비스무리하게 특수기를 짜집기 해서 우려먹기 식으로밖에 보이지 않음.

이런 거, 그냥 궁극 진화 소개 영상을 보면 알 수 있지 않겠냐고?

그걸 영상을 보고 바로 진화를 시키던, 영상 못 보고 그냥 '진화목록' 깔짝이다가 흥미 유발로 진화시키는 거랑 '동기' 자체가 다른 경우를 생각하면 이건 충분히 불친절한 요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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