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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용병상향이제는말할수있다!!
작성자 소위1세형이형 작성일 2011-01-26 21:22 조회수 180
 청룡관우 편


청룡관우는 긴 언월도의 특징을 가지고 상대방과 의 간격을 두고


긴 리치를 활용하여 '쿡쿡' 찌르며 공격하는 플레이 방식으로 


여러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용병 입니다.


하지만 공격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공격도중 반격기가 사용가능 한 용병에게


속수무책으로 반격을 당하여 다운되거나 혹은 경직상태로 인해


빈틈이 상당히 많은 용병입니다.


또한 다른 튕겨내기 용병들에 비하여 튕겨낸 직 후 재빠르게 공격시도를 하여도


후 딜레이로 인해 빠른 공격이 불가능하여 튕겨내기 이후에도 


바로 공격할수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버서커 , 팔라딘, 스벤 같은 경우는 튕겨내기 직 후 방어파괴 공격으로


상대방을 공격할수 있지만 관우의 D발동 공격인 휘두르기 는 


사방 범위공격일 뿐 방어파괴 공격이 아니기에 불편한 점이 다소 있습니다.


그렇다고 관우의 휘두르기 공격이 방어파괴로 구현 된다면 밸런스가 


어긋날것 같구요 이에 휘두르기 발동 시전을 빠르게 구현 되었으면 합니다.


공격속도 상향이 꼭 필요한 용병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쌍난무 SD 스킬 은 빈틈이 많은 스킬공격이라


실전에서 전혀 사용되지않고 묻어있는 스킬입니다.


1:1 같은경우에 아이언나이트 의 박치기 같은 스턴형식으로 


각을 활용하여 2연타 명중방법이 있지만 그렇다고 무쌍난무를 위험부담해가며,


사용할정도의 스킬은 아닌것 같습니다.


스킬 시전도중 타이거 의 구르기[ASD] 스킬처럼 캔슬이 가능하다면 좋을것같습니다.


[★청룡관우의 상향필요] : 공격력 증가. SD스킬의 캔슬가능. 공격속도 증가.
AD 장풍 ASD천지역전 스킬의 범위증가. AS 비급연마 시전속도 증가.








★ 세비지 버서커 편.


세비지버서커 는 타 용병에 비하여 청룡관우와 마찬가지로 공격속도 가 


느린 용병입니다. 용병들이 현재처럼 지속구현 되기 전에 방어파괴 공격으로


메리트를 가졌던 용병입니다. 하지만 현재의 실태는 묻혀져 가고있는 용병이구요.


3연타 공격이 가능한 세비지 버서커의 공격속도는 


1,타 2타 방어시 캡틴후크, 혹은 크레이지 마이너 용병으로 교체후 대쉬를 하여


쉽게 세비지버서커의 공격범위를 빠져나가 패턴을 빼앗아 공격하기가 쉽습니다.


역시 청룡관우와 마찬가지 로 반격기 용병에겐 속수무책으로 당하게 되구요.


위 설명 드렸던 공격범위 회피는 제법 난이도가 있기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컨트롤 사용할수 있는건 아니지만 현 로스트사가의 실태를 보면


계속해서 유저들의 실력은 초고수에 임박하고 있습니다.


청룡관우와 마찬가지로 공격속도 상향이 필요한 용병입니다.


[★세비지 버서커의 상향필요] : 공격속도 증가. AS 뿔피리 스킬의 무적시간 증가.








★ 아이언나이트 편.


아이언나이트 는 벨런스가 가장 적절한 용병입니다.


4연타 공격에 찌르기 공격. 반격기. 정말 무적의 용병입니다.


다만 무거운 갑옷 때문인지 이동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이에 상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신속의오라AS 스킬이 그렇기 때문에 있다 " 라고 말씀 하실수도 있겠지만


여러유저들 역시 이 부분에 대해 저와 마찬가지로 공감할꺼라 생각합니다.


[★아이언나이트 상향필요] : 이동속도 증가.








★ 육군보병 편


육군보병은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데미지 딜러 용병입니다.


하지만 현 실태를 보면 콤보중에 잠깐 출연하는 용병으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육군보병의 단점으로는 명중률이 낮은 3연발 공격. 탄알집 교체의 딜레이 입니다.


다른 원거리 용병들에 비해 제법 많은 총알(18발) 을 가지고 있지만


6발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조준 발사시 3연발이 발사되며, 이에 명중률 이 지속히 낮습니다.


1타 성공시 나머지 연발은 연속해서 맞게되는 비중을 두면 좋을것 같습니다.


가장 절실히 필요한 부분은 탄알집 교체 딜레이 같습니다.


[★육군보병 상향필요] :  탄알집 교체후 딜레이 감소








★ 쉐도우 어쌔신 편

쉐도우어쌔신 은 다른 4연타 용병들에 비해 공격속도 느린 용병입니다.

반격기 라던지, 이동속도 다 적절하고 좋습니다.

하지만 다른 4연타 용병들에 비유해 공격속도가 다소 느리다는 단점으로

유저들에게 환영받지 못하고있습니다. 자객 답지 않게 말이죠.

공격속도 상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명 "막점" 이라 불리우는 유저들 간의 기교 가 있습니다.

막점이란 상대방의 기본타 공격을 방어 후 점프하여 공격중인 상대방을

공중에서 점프공격을 시도하여 반경직을 주는 방법인데요.

막고 점프공격 이라 하여 "막점" 이라고 부릅니다.

이 "막점" 을 아이언나이트 같은경우 칼 각 방향이 다양하기에

각치기를 활용하여 "막점" 파괴술을 구현할수있습니다.

복서같은 경우 1타 공격 "막점" 은 가능하지만 

이후 공격은 전진스탭(앞으로 나아가며 공격)으로 불가능 하며,

조로의 4타 공격은 1자베기 로 이루어져 역시 불가능합니다.

카게닌자는 공격속도 자체가 빠르기에 3타 이후에 가능하게 되겠고,

그 전에 "막점" 시전시 실패하게 되겠습니다.

하지만 쉐도우어쌔신의 4연타 공격은 1~4연타 전부 "막점" 이 가능하기에

너무 빈틈이 많은 용병입니다. 

제가 원하던 암살자는 빈틈이 없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러운 생각을 해봅니다.

또한 SD 암살술 스킬에 비하여 노멀 공격 데미지 가 약한 용병이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쉐도우어쌔신 상향필요] : 공격속도 증가. 공격력 증가. 
AS독살술의 시전속도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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