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귀찮아 더 안써-용병상향 이벤트 할려했던글 | |||||
작성자 | 대위1BriskCarrot | 작성일 | 2011-01-24 16:06 | 조회수 | 9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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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병밸런스 관련 내용을 말하기 전에 우선 제가 생각하는 전반적인 틀같은 것을 말해보려고 해요. 우선 사기의 기준이 무엇인가부터가 용병의 상향 하향을 논할때 필요한 거겠죠? 현 로사의 장비시스템에 비추어볼때 특정 용병의 모자 몸통 망토스킬로 사기성을 논 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다른용병의 장비도 마음만 먹으면 마음대로 가져올 수 있고 레어장비도 판을 치는 마당에 현재 로사 전투방에서 그대로의 장비를 끼는건 보기 힘들죠. 그러므로 여기서 '용병의 사기'의 기준이 만들어지는데 그건 무기의 사기성입니다. 다른부위의 장비는 "장비가 사기다"에 의미가 있는거지 "용병이 사기다"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못합니다. 예를들면 메딕의 기소멸이나 타이거의 꼬리같은게 되겠습니다. 그리고 여기서는 장비가 아닌 용병의 상향 하향을 논하는 것임으로 저런 요소를 배재한체 어떤 용병의 무기에 대해서만 논하는것이 타당하다고 생각하며 이에 따라서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구케 신케의 전반적인 경향과 몇가지 용병에 대해 글을 적으려 합니다. 우선 무기의 평가요소들을 만들어보면 1.공격력 2.공격속도 3.반격유/무 4.방팅유/무 5.방파유/무 6.계열별특징(메이지 근거리 원거리 특수 ...) 7.무기스킬 8.기타(타 스킬들과의 연계성,두드러지는 특징...) 생각나는대로 써봤는데 일단 이정도가 생각이 나네요. 이제 구케 신케의 경향을 살펴보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