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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병 [사신무 진] 사신무가 아직도 사기인 이유
작성자 소위2napata 작성일 2017-04-25 10:18 조회수 3,033


1.1 연격 압박


준장 이상이든 부계정으로 사신무 키우는 유저들 대부분이 주화입마 전에 


기본타는 끝까지 안갈김 보통 4타까지는 안가고 


1,2 타 끊치만 하다가 바로 연격으로 들어감 


기본타보다는 확실히 연격이 효율이 좋기때문이다;; 몰론 사신무는 기본타 도중에 모든공격에 캔슬이 있다 연격도중에도 주작쓰고 대공쓰면 후딜 없는거나 마찬가지 


3타째에 연격 들어가면 대충 상대방도 연격 들어올 타이밍 알기 때문에 빠지기 때문일것이다  


어쩌피 연격후 asd방파시키면 되니까 붙으면 100% 백호,주작 쓰고 콤 연계가 대부분이다 


그건 사신무가 압박에 굉장히 뛰어나다는건데  타 유니크 용병들은 치고 빠지는걸로 되어있다 


메피는 선타잡고 공중에서 콤 갈기고  그 뒤에 튀플이던 뭐던 빠지고,  스트도 마찬가지고  나머지도 ;; ^^  


사신무도 비슷한 모양새를 보이긴 하나  약간 틀린점이 있다  연격도중에 반격타이밍을 잘못잡으면 


오히려 더 맞을수가 있고  극성상태 되면 맞아도 안아프니까 무서울게 없다 반격 무방에 튕구기 방파도 개사기라서 ;; 주화입마가 있긴 한데 어쩌피 극성 거쳐가는거고 

사신무는 대시확장공격 및 기본기가 워낙 좋아서 땀흘리면서 다른용병 때려잡을 수준은 되기때문이다;; 


압박능력이 너무  사기적이라서 사신무 처음잡는 개촙이라도 연격쓰고 왠만한 고수 상대 아니라면  연격 도중 d만 계속 갈겨도 이기는 수준이다 ㄹㅇ ^^;;  유니크 수준 ;; ㅡㅡ 


추가로 연격도중 대쉬가 있는데 이게 뭐냐고 하는사람있겠지만 대쉬 잘쓰는 사람 만나면 정신없다 


사신무랑 비슷한 압박용병으로는 레어용병인 리가 있다   공격타수도 많고 반격타이밍이 애매하기 때문에 공격키 누를까 반격키 누를까 두뇌싸움하다가  맞는거라고할수있음 ^^



1.2 거의 모든 공격에 캔슬이 들어가있다 


캔슬이 뭔지 모르는 유저가  한명정도는 있을텐데 친절히 설명해줌 


당장 로사 들어가서 훈련에서 태무를 눌러서 공격중에 점프키를 눌러주자 


개사기인 용병답게 0.5 초정도 텀이 있다...  이건 캔슬이 안된다는거다 


캔슬이 되는 용병들은 공격후 점프를 할때 아주 부드럽게 된다  서큐 대공캔처럼말이야 


그렇다면 이게 왜 중요하냐 일것인데 약간의 후딜레이가 있으면 쳐맞기 쉽다는거다  그리고 이건 


1:1 전투나 팀전에서도 매우 중요하다 그리고 캔슬은 고수를 판가름하는것에도 사용된다 


조로모를 끼는 이유가 무엇이냐 한다면 점공시  이속 보너스는 그냥 덤이고 구르기를 함으로써 후딜을 없다시피 만들어주는 템이기 때문이다


사신무는 점공 빼고는  모든 공격에 캔슬이 있다는건데 솔직히 사신무 유저로써 연격까지 넣어놨으면 


기본기 캔슬정도는 없애줘야  타 용병들이 상대하기 쉬울꺼라고 본다 ;; ㅉㅉ 때리고 빠르게 빠지면 


상식적으로 대전게임에서 신급이지  안그럼 ? ^^ 


문제는 유니크는 다 기본기 캔슬이 되어있는데  그냥 성능올리려고 다 붙여놓은거로밖에 안보인다 ㅡㅡ 


몰론 레어용병인 강림도령도 캔슬 다있긴함 근데  D꾹이 주력기인데 후딜이 길어서 D꾹 막으면 쳐맞으니까 예외



1.3 극성 


나는 사신무에 극성을 넣은게 가장 불만인데 

극성은 그냥 콤 쳐넣으라고 만든거로밖에 안보인다 공격도 개빨라져서 백호 방파 갈길때도 선딜이 없으니 방파갈기고 콤 넣으면 되는거다  용병 체인지해서 마도사로 콤넣거나 다할수있음 


사신무 유저중에는 극성이 사신무의 아이덴티티라고 말하는 유저있을텐데 그건 개소리고 


사신무 아이덴티티는  청룡,백호,주작,현무로 연격 압박이 주이지 


상대방이 반격할 틈도 안주면서 연격쳐넣으라고 있는게 아님  극성상태일때는 유미라 반격도 씹으니까 


그냥 반격하지 말란소리임  솔직히 극성되면 유저들 다 튀는데 쌍방에 이런 플레이를 하게끔 만든 운영진의 생각이 궁금 ~ 


비슷한 캐릭터로는 술먹고 닥돌하는  파계승이 있으나 이 용병은 반격 타이밍도 존재하며  칼 돌릴때 막을 수는 있음 


사신무는 그런게 없다는거임 극성 끝나고 주화입마 되도 앞서 말했듯 기본기도 유니크 답게 좋아서


또다시  계속 압박당하다가 연격 돌아와서 연격끝나고 극성 다 맞는다 ?  그럼 게임오버 ^^ 


즉 , 난 제발 극성 삭제했으면 좋겠음 게이지 40쓰고 바로 주화입마 들어가게끔 만들어야 함  ^^ 



1.4  아직도 지상 강캐



땅긁 3타 하향먹고나서 관짝이다 이런 말많은데 그건 아니고 어쩌피 연격으로 올리니까 


게이지만 더쓴다 뿐이지 선타잡고 딜 들이박는건 똑같으니까  


아직 상위권 맞음  그렇다고 딜이 스트처럼 약아빠진것도 아니고 ;; 


땅개라고도 하는데 땅개는 무슨 ㅋㅋ 땅개라는 애들은 헤비 , 인형사 , 러백 안해본애들이 분명함 ㄹㅇ 



결론적으로  지상 강캐인 이유는 메피 , 우리엘처럼 회피기만 없을뿐이지 연격 s 등 무적기존재 


극성상태로  상대방으로 하여금 튀플을 유도하지만 주 압박으로  튀플도 막는 용병이기 때문이다 




 1.5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 ㅡㅡ;; 


다른 유니크도 하향시킬건 좀 하향시키고 밸런스좀 제대로 맞춰라 


사신무만 본다면

사신무 연격 딜 줄이고 , 연격 지속시간 증가시켜라  연격중 특수공격 (s,a,d,asd) 선후딜 넣었으면 좋겠다   유니크라 해서  좋은 기능을 쑤셔넣을 필요없다 


그리고 유니크 용병에 기본기 캔슬좀 작작 넣었으면 좋겠다

분명 운영진은 다음 유니크 출시에도 또 기본기 캔슬 쑤셔넣겠지  


유니크는 그 말대로 다른 용병들보다 재미있는 기능을 넣거나 

외형이 정말로 이쁘거나 한다면 올비건 뉴비건 구매의사가 있을것이라고 생각한다

단순히 강한용병이 아니라 재미있는 용병을 만들었어야한다 


나는 전투에서는 백동수 , 기공사를 많이 쓴다 왜냐 ???  사신무보다는 강하다고 결코 말할수 없으나 

재미있기 때문이다  백동수 D꾹 들어가고 추가타 넣을때  점 찌르기 맞을때 타격감이 너무나 좋다 ;;


몰론 기공사도 마찬가지로 기공탄 터지면 재밌다 ;; 


오히려 아래쪽으로 내려갈수록 이상하게도 재미있는 용병이많은데  아연도 마찬가지로 기본타 넣으면서 


D꾹 찌르기로 무끓시키면 그만큼 재밌는것도 없다  그런데 사신무는 연격에서 아무런 재미도 못느끼겠다.  유니크 용병맞는지 ㅡㅡ;;


스트라이더도 마찬가지로 기동성 위주 용병이라면  대쉬 D꾹 부스팅을 주력기로 사용하고   소형기체나 캔슬베기를 게이지 소모를 크게 했어야 한다 


클베방이나 금지방이 생겨난 이유도 이후로 출시되는 용병들이 클베 용병보다 과하게 좋아서 따로 차별을 두는것이다 다른 이유는 딱히 없을거라 생각함 옛 향수때문에 ??  그건 아니라고 본다 ^^ 


밸런스만 맞았으면 클베방같은거 없었을수도있음 ^^ 


부계정으로 유니크 용병 얻을려고 레용소 작하는 이유도 그것이다 


유니크가 타 용병보다 과하게 좋기 때문이다 원캐 할때에도 효율이 좋기때문이다 ;; 


유니크라 하더라도 얻기가 힘들뿐이지 왜 다른용병과 비슷하게 만들 생각은 안하는걸까 ㅡㅡ 


얻기가 힘들다는건 기능이 떨어지더라도 소장가치가 분명히 있다고 생각한다 


그 예로 루돌프 또한 눈굴리는거랑 빙판 빼고는 기본기가 부실해서 몰아넣으면 약캐라 


전투방에서 잘 안보이는데  유저들은 레어용병 갈아가면서 루돌프 얻으려고 노력을 하질않는가 ?? ^^ 


참 안타까운건 이게임 망할때까지 이런건 고쳐지지 않을거라는 사실이다  ^^ 



한줄 요약 :  사신무 상향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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