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병 [프레데터] 프레데터 분석/공략글 (플레이영상, 활용콤보) | |||||
작성자 | 소장프란시 | 작성일 | 2016-03-13 15:00 | 조회수 | 7,27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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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들 말하는 반무콤, 무콤 등은 제 기준에서 <비매너> 와 <운영정책 위반> 에 속하므로 이 글에서는 다루지 않습니다. 평타 카운트는 총 4타
- 1타는 빔건으로 종베기, 2타는 건틀렛으로 어퍼컷, 3타는 발차기로 대각 뒤후리기, 4타는 빔건으로 사격
- 1타와 3타는 기본적으로 종베기/대각베기 판정이라 각치기가 가능함
- 다만 1타를 바로 각치기로 넣기에는 시스템 상의 자동조준 기능 때문에 맞는 일이 거의 없어서 3타를 각치기로 넣어야 함
- 용병 분류는 [원거리 용병] 이지만 드물게도 타격횟수가 4타라서 인/아웃파이트를 병행할 수 있음
- 인파이트를 가능하게 해주는 요소 중 제일 중요한건 디꾹 게이지가 있을때 평타 중 조준-방어로 평타중 방어가 가능하다는 점
- 1~3타까지는 평타 중 조준, 점프로 캔슬이 가능하지만 4타째의 사격은 끝내기 공격이라 캔슬이 되지 않는다
- 4타 사격은 디트와 헤비의 평타보다 짧아서 원거리에서 견제기로 사용하는 것보다 근접해서 끊어치기로 활용하는게 좋다
- 여담이지만 빔건을 활용한 공격보다 발차기, 주먹 위주의 공격이 꽤 있고 방어도 건틀렛으로 막는 걸 보면 체술 위주같음
점프공격 카운트는 총 3타
- 1타는 빔건으로 올려치기, 2타는 발차기로 내려차기, 3타는 빔건으로 대각선 하단사격
- 1타는 올려치기지만 지상의 상대에게 사용했을땐 일반타격판정이 나온다. 2타도 마찬가지
- 1타를 공중의 대상에게 타격했을 때 살짝 뜨는 판정이 나옴
- 2타를 공중의 대상에게 타격했을 때 아래로 내려차며 바운딩을 줌
- 3타는 서 있는 대상에게 타격했을 때 기절후 다운시키며, 누워 있는 대상에게 사용했을 땐 땅긁과 약간의 밀림을 준다
- 3타를 공중의 대상에게 타격했을 때 넉백을 주며 빔의 진행방향인 대각선 아래로 날려보냄
- 점프공격 중 디꾹 조준으로 공중에 머무를 수 있다. 1~2타 중 가능하며 3타는 끝내기 공격이라 조준이 되지 않음
대시공격 카운트는 총 4타
- 1타는 짧은 옆차기, 2타는 발차기로 대각 뒤후리기, 3타는 빔건으로 종베기, 4타는 빔건으로 사격
- 평타와 마찬가지로 2타와 3타는 종베기/대각베기 판정이라 각치기가 가능함
- 1~3타까지는 평타 중 조준, 점프로 캔슬이 가능하고 조준 후 방어, 그다음 평타카운트로 공격을 이어 갈 수 있다
- 경직 중인 상대에게 대시공격 4타를 모두 타격할 수 있지만, 공중에 뜬 대상에게는 대시공격을 전부 타격하는게 불가능하다
- 다만 대시공격 첫 타를 헛치고 나머지 3~4타까지는 공중에 뜬 대상에게 타격이 가능함
- 3타에서 4타로 크라우칭 액션이 자연스럽게 넘어가는데, 평타의 4타 모션과 대시공의 4타 모션이 다르다
- 잔상이 남기때문에 더블엣지 기술이 가능하다
디꾹 카운트는 총 5타 (1+4, →→, D꾹)
- 게이지 충전량 1부터 조준이 가능하며 조준 중 로빈후드, 트레져헌터와 동일하게 무빙이 가능함
- 조준 대상이 있을 땐 그 대상을 중심고정으로 조준점과 몸의 방향이 움직이면서 무빙이 가능함
- 대상의 바로 앞 근접해서 사격할 경우 역가드 판정이 나온다
- 마찬가지로 조준 중 점프나 방어를 통해 조준을 캔슬할 수 있다
- 디꾹 조준 중 유지되던 D키를 떼면 첫 발이 나가는데, 그때 게이지가 소모되는 방식
- 첫 발은 땅긁이 가능하고, 라메와 동일한 속성인 전기속성을 준다(전기저항의 영향을 받는다)
- 첫 발을 발사한 후 d키 추가입력을 통해 최대 4발까지 더 발사할 수 있다
- 첫 발을 발사한 후나, d키 추가입력을 통해 추가탄을 발사하는 중 D꾹을 누르면 상공에서 낙뎀판정과 방파가 있는 빔을 쏜다
- 첫 발을 발사한 후나, d키 추가입력 중 대시키 입력으로 전진공격 후 전함의 도움을 받아 지원공격을 함
- D꾹 입력(플라즈마 캐논)과 대시키 입력(콜 대시)는 연속으로 두 번 사용후 세번째부터 저항 비슷한 중력보정과 판정을 먹는다
- 점프 조준 중에는 공중에 체공하며 조준상태가 되지만, 조준된 대상이 없을 경우 일정 시간 후 지면에 강제로 착지된다
- 점프 조준사격의 첫 발은 다운 상태/스탠딩 상태의 대상을 띄워올림,
- 지상 조준과 마찬가지로 d키 추가입력, D꾹 입력, 대시키 입력이 가능하다. 다만 점프 조준 중에는 무빙이 불가능함
- 대시공격의 잔상으로 대시공격 중 조준 방향전환으로 더블엣지 기술이 가능하다
반격 카운트는 총 2타
- 1타는 건틀렛으로 어퍼컷, 2타는 빔건으로 대각 상단사격
- 1타는 상대를 낮게 띄워올리며, 2타는 전진하며 상대를 쏘아 체공한 상대를 한번 더 띄워올림
- 2타째의 대각 상단사격은 스탠딩 상태의 대상에게 타격하면 점프 4타와 동일하게 기절후 다운시킨다
- 반격 중에는 점프캔슬이 불가능함
주요 항목
- 활용하기에 따라서 원거리에서 우수한 견제력을 보여줄 수도 있고, 근접전 또한 캔슬기술로 충분한 성능을 낼 수 있음
- 일반 공격 중 게이지가 있다면 조준-방어 캔슬로 상대방의 반격을 막아버리고 역반격을 시도할 수 있음
- 리치가 짧지만 달라붙어 괴롭히기에는 적절한 리치라고 생각됨. 어차피 견제 위주로 할거면 빔건을 주로 사용할테니..
- 선타를 잡는 주요 기술은 원거리에서는 조준사격, 근접전에서는 평타 마지막 타격과 심리전
- 플라즈마 캐논은 방어파괴이고 은근히 빨리 떨어지기에 상대가 피하기 쉽지 않지만 남발하다 보면 상대가 쉽게 눈치챔
- 실전 주요 기술은 지상사격 첫 발 땅긁 후 콜 대시로 연계하는게 주로 쓰임
- 대시공격의 잔상을 이용해 더블엣지 기술이 가능함(확정타가 없어서 많이 쓸 것 같진 않지만) 아래는 한국 로스트사가 전문 외국인 업로더 Youtube Habibi 님이 촬영해주신 제 플레이영상 활용콤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