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략 게시판. 용병과 장비, 콤보 공략의 팁과 노하우 공유!

  • HOME > 
  • 커뮤니티 > 
  • 공략 게시판 > 
  • 전체

공략 게시판 - 전체

공략 게시판 상세보기
용병 [머스킷티어] 머킷 심화팁
작성자 중령1등대 작성일 2015-02-24 14:34 조회수 5,168

다 쓰고나니까 로그인하라는 이 망할놈의 홈페이지 오류덕분에 다시쓰네여 개화나네여...


1.고스트샷

유령쏘기가 아니라 유령처럼 쏘는겁니다. 총알은 분명히 상대팀을 맞췄지만, 나는 발사모션이 없음과 동시에, 총알수는 그대로인경우가 고스트샷입니다. 이건 공략을 사실 못해드려요. 저도 20발중에 1발성공하는꼴이라..

그나마 한다면 가만히 서서 쏘는게아니라, 점프해서 발이 땅에 닿기 바로 직전에 쏘시면 될까말까합니다.

그래도 이런 버그를 팁에 넣은이유는 머킷은 총알수가 적기때문에 한발한발이 중요한데, 아무런 제약없이 공짜로 한발을 쏜거기 때문에 넣었습니다.


성공! 총알수는 그대로고, 피격성공했다고 뜹니다.


2. 니네가 로사의 빅엿들이냐

리,박일표,엘리스,미카엘,뱀파,발키리.. 죄다 머킷유저들한테는 사약같은놈들입니다. 하지만 얘네들의 공통점이라면 점공위주의 플레이가 이루어진다는거죠. 이게 약점입니다. 아무래도 공중공격을 할려면 잠깐 공중에서 멈춰야 하는 딜레이가 있기때문에 그때를 노리셔서 쏘시면 능히 제압하실 수 있습니다.

(궂이 사진에서 언급된 애들이 아니더라도 모든용병들은 공중공격을 할때 느려진다거나, 멈칫하는점이 있기 마련입니다.)


*빅엿선물세트 요격방법. 위의 타이밍에 맞춰서 쏘시면됩니다.

아니면 그냥 맞점프를 하셔서 쏘셔도 됩니다.(사실 대공사격은 맞점프가 제일 정확하고 쉽습니다.)


3. 랜딩롤 사냥법, 약점프 사냥법

랜딩롤은 자신의 착딜대신에 구르기로 커버를 해주게끔 해주는 장비입니다. 하지만 랜딩이라고 모든걸 피할 수 있는건 아니죠. 랜딩역시 딜레이가 있기마련입니다. 구르려고 하는직전과, 구르고 일어서려하는 바로 그때가 기회입니다.




약점프 같은 경우 역시 딜레이가 미묘하지만 있기마련입니다.

땅에 착지하기 바로 직전, 점프하고난 바로 직후, 최대높이에 도달했을때. 이때가 약점프들이 많이맞는 경우입니다.


4. 땅땅빵!

견제전에서 상대를 화력에서 제압하거나, 아니면 어리버리한 방어충들을 드랍존으로 떨궈버리는 방법입니다. 점프샷에 성공한 바로 직후, 다시 차탄을 쏜뒤, 헤드샷으로 날려버리면 방어파괴가 되면서 드랍존이랑 키스를 하게됩니다.



*초탄은 땅에서 가깝게 사격, 일어서자마자 바로 차탄사격


5. 정신사납다 그만좀 뛰어라

정조준에 걸린 상대는 회피기동을 하기 마련입니다. 그때 뛰어다니는 상대를 잡는방법입니다.


상대팀은 뛰다가 방향을 전환하기 마련입니다. 그때 교차점에서 방향을 전환하게 된다면, 아주 잠깐이긴하지만 '멈칫'한것과 같게됩니다. 이때를 노리셔서 쏘면됩니다. 하지만 이방법을 이용해서 정조준으로 상대를 경직시키는 일은 매우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상대팀의 경로를 예측해서 예측샷을 쏘는 방법이 더욱 효과적일 수 도 있습니다.


굴러다니는 친구들은 랜딩롤 사냥법처럼 구르기 직전이나, 구른 직후를 노리시면 됩니다.


6. 기동사격

가만히 서있으면 총에맞기 마련입니다. 이때 움직이면서 쏴야하지만, 머킷은 조준상태에서 공격이 안됩니다.

그렇기에 점프를 활용해야하지요. 점프로 쏘면 전방 반경 90도 이내의 적은 자동조준상태에 들어갑니다.

이걸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으시면 대쉬-구르기-점프샷을 하셔도 되는데, 또 직선으로만 움직이면 점프샷에 역으로 맞습니다. 대각선 기동이나, 수직기동도 좋다는걸 명심하세요.


7. 구르기캔슬

머킷과 같은 원거리계열은 구르기로 드랍존을 건너갈때, 구르기 모션이 캔슬됩니다. 이걸 이용해서 빠르게 기동해 적을 쏘고 빠지는움직임을 취하거나, 아니면 퇴각할때 드랍존을 건너서 모션을 캔슬한후, 다시 구르면 동시간에 2배의 거리를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위치는 공중위로 표시가 되지만, 자신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8. 모션페이크

머킷의 스페이스바 모션은 일반 평타와 동일한 모션을 취합니다.

이걸로 근접전에서 상대팀을 압박할때 사용하시면 매우 효과가 좋습니다.

난 때릴생각이 없는데 상대는 계속 방어를 하고있게되는거죠.


(1)모션 (2)평타


9. 보이는게 다가 아니다

 머킷은 이번 상향 이후로 관통사격이 됩니다. 이걸로 상대팀을 왜 맞았는지도 모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자신이 조준당한다는걸 알게된 적은 방어를 취하게 됩니다. 하지만 조준을 당하지 않은 적은 천진난만하기 마련이죠. 그 적이 자신이 조준하고 있는 상대의 뒤로 이동할시, 냅다 총알을 먹여줍시다. 그럼 자신이 왜 맞았는지도 의아해 할것입니다.


10. 장전매너

머킷은 장전중 구르기가 가능합니다. 이걸로 상대팀이 자신이 장전중이라는걸 알고 달려들때, 유유히 상대팀의 진행중인 방향의 반대방향으로 굴러서 위기에서 빠져나가면 됩니다.


11. 꼬리잡기

초반 견제전때 상대의 저격수들은 자신이 실수하기를 기다립니다. 점프 착딜을 노린다거나, 구르기가 삐끗나기를 기다리는거죠. 일부러 실수를 보여줘서 상황을 역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점프 조준상태에서 착지를 하면 착딜이 생길거를 알고있다면, 상대는 착지할때를 노릴겁니다. 그때 땅에 착지한 직후 , 조준을 풀고 점프로 피하시거나, 아니면 조준상태로 굴러서 내가 상대를 정조준을통해 역으로 압박을 가할 수 있습니다.

구르기같은경우는 간단하게 구르기 점프로 가속을 받아서 빠져나오시거나, 구르기 점프ㅡ가속받아서 사격

으로 거리를 빠르게 좁혀서 상대팀에게 선빵을 날릴 수 있습니다.


12. 결국은 모든게 심리전

머킷은 아무리 잘해도 결국은 모두 심리전으로 이루어집니다. 총알의 수가 적어서 로빈처럼 난사도 못하고,

육보처럼 평타캔슬이 되는것도 아니고, 서든처럼 스왑이 되는것도 아닙니다. 모두 거리를 두고 상대와의 심리전을 펼쳐서 압박을 통해 제압을 하는거죠.

절대로 돌격형과는 전혀 적합하지 못합니다. 주역보단 조연에 어울리는 캐릭터로, 뒤에서 제 할일을 하는 캐릭터입니다.



후..원래 더 길었는데 짜증나서 문단마다 4~5줄씩 줄인것같아요

다음에는 마피아나 해볼까 합니다.

37
3
댓글을 가져오는 중입니다.
3월VIP이벤트전적정보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