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유 게시판. 서비스 이용의 중요한 정보를 안내해드립니다.

  • HOME > 
  • 커뮤니티 > 
  • 자유 게시판 > 
  • 전체

자유 게시판 - 전체

자유 게시판 상세보기
자유 강시모드에서 많이 쓰이는 용병과 장비
작성자 대장『알트리아펜드래곤』 작성일 2022-01-16 17:30 조회수 661



10년 이상 동안 이 게임을 해온 나로서, 그리고 줄곧 강시서바이벌 모드를 즐기고 있는 사람으로서 현재 강시서바이벌모드의 환경시점에서 내 의견과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포함하여 사람들이 많이 쓰이는 용병과 장비들에 대해 몇 개를 적어본다.



1. 뮤턴트


-> 강시서바이벌 모드를 즐기는 유저들 대부분이 인정할 수밖에 없을만큼 강시모드에서 적폐 용병이라고 불릴 정도로 짜증나고 극혐하는 성능을 자랑하는 더티플레이 용병이다. 뮤턴트가 발사하는 거미줄을 강시가 맞으면 이동속도가 몇 초간 느려진다(무기스킬도 마찬가지). 더구나 뮤턴트는 빨간망토와 프레데터, 궁극진화 사신처럼 하늘을 날아다닐 수 있어서 강시들을 피해다니기에도 충분하고 기동성도 좋다. 더 어이가 없는 것은 이 거미줄을 맞았을 때 강시가 상태이상을 해제 스킬을 썼음에도 불구하고 풀리지가 않는다.


하향이 제일 시급한 용병이라고 생각하는 나다. 거미줄로 상대방의 이동속도를 줄게 만드는 게 밥줄인 뮤턴트이겠지만, 강시모드에서 너무 강한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며 강시역할을 맡은 유저들에게 짜증을 많이 유발시키는 용병이다. 차라리 게이지 양을 줄이던가, 아니면 거미줄을 맞았을 때의 이동속도 감소 지속시간을 줄이던가 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2. 베니쉬


-> 이 용병도 뮤턴트처럼 강시모드에서 은근히 많이 보이는 용병 중에 하나이다. 잘하면 잡을 수는 있으나 상당히 짜증을 유발시키는 용병이다. 그 이유가 베니쉬의 큰 장점이 검은 안개를 뿌려대는 것인데 이 검은 안개 범위에 강시들이 들어오면 강시들은 인간들의 위치를 확인할 수 없어서 상당히 골치 아프고 고통 받는다. 베니쉬를 잡으려면 베니쉬가 검은 안개를 뿌리기 전에 강시가 먼저 선빵을 때려서 잡든지, 강시 3명 이상이서 협동해서 잡든지, 아니면 운으로 검은안개 속에서 잡을 수밖에 없다. 

 


3. 방탄소년단


-> 방탄소년단은 강시서바이벌모드에서 무콤공격을 할 수 있는 용병이다. 방탄소년단의 d꾹으로 강시를 맞추고 다시 s를 누르고 다시 또 d꾹 그리고 s. 말 그대로 무한반복이다. 강시가 상태이상 해제와 무적을 쓰지 않는 이상, 무콤이 가능하다. 그리고 데미지량도 높은 편이라 방탄소년단에게 공떡을 하게 된다면 강시의 체력이 쭉쭉 다는 광경을 볼 수 있다.



4. 슬로프


-> 뮤턴트와 더불어 사기라는 말이 입에서 튀어 나올만큼 적폐 용병들 중 하나. 이유는 하늘을 날아다니는 용병들 중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지상에 있는 강시들은 그저 멍하니 지켜볼 수밖에 없다. 슬로프와 닭날개 망토의 조합이 은근 사기인게 닭날개로 강시들이 못오는 지형밖까지 도망친 다음 그곳에서 게이지 채워서 하늘을 날아다니고 다시 지형으로 와서 다시 게이지가 채워진 닭날개로 지형밖으로 도망친다음 다시 또 게이지 채워서 하늘을 날아다니는 것. 말 그대로 무한반복만 잘한다면 생존이 가능한, 강시들이 여러 명 뭉친다 해도 쉽게 잡을 수 없는 성능을 가진 용병이다.


그러나, 이 슬로프라는 용병은 구하기가 쉽지 않은 한정 용병이기 때문에 쓰는 사람들이 많이 보이지는 않는다. 이 슬로프를 대체제로 많이 쓰이는 용병이 바로 뮤턴트와 궁극 진화를 한 사신 등이 있다.



5. 데몬로드 투구


-> 이 유니크 장비는 강시모드에서 사람들이 아~주 많이 쓰이는, 강시들에게 극딜을 줘서 학살하는 장비로 유명하다. 설령 데미지가 적게 들어간다 하더라도 일단 강시들이 맞으면 몇 초간의 시간을 끌 수도 있어서 그 부분에서도 상당히 좋다. 이 데몬로드 투구가 하향되기 전에는 데미지가 더 강했었고 하향한 후에는 데미지량이 줄었다곤 하나, 내가 봤을 땐 전혀 아닌 것 같다. 강시들을 죽이기에 아직도 너무 강한 장비이기 때문이다. 이 장비를 매너있게 쓰는 유저들이면 몰라도 계속 남발해대는 유저들 때문에 강시 역할을 맡는 유저들은 그저 고통스러울 따름이다.



6. 유령 서클릿


->강시모드에서 제일 많이 쓰이는 적폐 장비. 이 글을 쓰고 있는 내가 제일 애용하는 장비이다. 이 유령 서클릿은 게이지가 올라가 있을 때 강시의 공격을 한번 맞으면 몇 초간 강시의 공격을 일절 받지 않는 무적 상태가 된다. 이 장비를 장착 했느냐 안했느냐에 따라 인간의 생존률이 확 차이가 난다. 그리고 앞서 말한 적폐 용병이 적폐 장비인 이 유령 서클릿을 장착하면 두 말할 필요 없는 사기+사기 조합이 되며 아무리 강시역할을 맡은 고인물강시 유저일지라도 빡겜을 해야 될 지경이다. 때문에 강시들은 유령 서클릿을 장착하지 않은 유저들을 우선순위로 노리게 된다. 




마지막으로 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뮤턴트와 베니쉬, 궁극 진화 사신 이 셋을 함께 주캐로 쓰는 유저들이 제일 열받고 짜증이 난다. 이 셋이 없으면 강시모드를 잘 못하는 사람처럼 보인다.




6
0
댓글을 가져오는 중입니다.
New 신규/복귀3월VIP이벤트전적정보실 top